공통점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캐릭터를 그려본다.
차이점
미국교과서에서는 자신의 캐릭터를 그리기만 하였지만 한국교과서에서는 캐릭터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많은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생활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알아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그려볼 수도
미국 ISTE의 학생들을 위한 정보통신기술 기준은 다음과 같다.
- 기본 조작 및 개념 이해
- 사회, 문화, 예절, 인간관계에 관한 관계 정립
- 기술 생산 도구 이용 방법
- 통신 도구 이용 기술
- 협력 연구를 지원하기 위한 기술
- 문제 해결 능력과 의사 결정 기술
1. 미국 보스턴 공립학교의 ICT 교육내
Ⅰ. 서론
감각 운동기(sensorimotor stage)
출생~2세의 영아기이다. 이 시기는 생득적인 반사행동, 즉 잡기, 빨기, 응시하기, 미소짓기 등이 주로 나타나며 초보적 수준의 감각 및 지각적 도식에 의한 활동에 의존한다. 그러나 후반기에는 여러 도식의 협응(예: 눈과 손의 협응)이 이루어지고 대상영속성을
미술 재료의 표현 가능성은 무한하다고 볼 수 있다. 새로운 재료에 의한 새로운 표현들은 아동의 미술 표현의 한계를 넓힐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해 줄 뿐만 아니라 아동 내면의 기쁨과 새로운 창조 의욕, 정서적 기쁨을 준다. 그러나 현재 초등학교미술교육에서는 미술 재료가 너무나 한정되어 있고
할애하였는데 이 중에서 5%는 학교에서 재량껏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90%인 2,430시간은 읽기/언어(외국어 포함 가능), 수학, 사회, 과학, 음악, 미술, 보건 및 체육의 7개 과목을 학습하도록 되어 있다. 나머지 5%는 학구에서 필요하다고 보는 교과목을 가르치거나 특별활동 등을 실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