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디셔먼, 리차드 프린스 등과 조우하면서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이들 맴버의 상당수가 새로운 기호체계에 관심을 갖고 실험했으며, 지탱할 이론으로서 롤랑 바르트로 대변되는 유럽의 문화이론인 후기 구조주의 기호학에 심취했다 .
2.2. 크루거의 작업방식
1981년부터 본격적으로 뉴욕 미술
셔먼의 작품경향에 큰 영향을 주었다. 셔먼은 tv, 광고, 잡지 등의 대중매체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성장했다. 셔먼은 이런 다양한 대중문화 이미지의 문맥을 빌어 작품 활동을 해왔다.
현대인은 이러한 매스미디어에 둘러싸여 생활하고 있다. 자신도 모르게 매스미디어의 이미지가 만들어낸 허상속에
미술에 문외한도 미술은 더 이상 사물의 모방과 같은 재현의 문제가 아니라고 느낄 것이다. 현대미술의 난해함은 이렇게 기존의 미술 개념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현상을 보여주는데, 그래서 와이츠(Weitz)와 같은 분석미학자는 “예술은 정의할 수 없다”고 까지 주장하기에 이르는지도 모른다. 다음 장
진가로서도 알려지기 시작했다.
- 1924년 ~ 초현실주의 운동
- 1940년 ~ 1951년 미국으로 귀국
- 1951년 ~ 파리에서 활약
- 1976년 파리에서 사망.
라이카(Leica)
독일의 에른스트 라이츠사에서 만든 35mm 고급 카메라의 상품명이다.
수많은 형식 중에서도 1954년에 시판된 M3의 성능이 뛰어나
다른 35mm 카
현대 예술에서 어떻게 재창조할 것인가에 대해 고심하게 된다.
그는 영화적 촬영방식과 회화적 전통을 차용하면서 광범위한 사회적이고 정치적인 테마
(예컨대 도시 폭력, 인종적 차별, 가난, 성과 계급 분쟁 등과 같은)를 주제로 하여
그의 거주지, 밴쿠버, 도시의 삶, 동시대를 사는 사람들의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