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의 문학적 인습에 대한 미적 반역 혹은 낯설게 만들기를 통해 가능하며, 이는 곧 당대의 문학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혁신하는 진보의 의미이기도 하다.
현대시가 택한 진보는 바로 메타시라 할 수 있다. 포스트모더니즘은 기존의 것을 부정하려는 경향을 지니고 있다. 인습, 이성, 위계질서 등을 뒤
시기에 고취된 어원 탐구의 열기는 20세기 초 어원 연구로 직결되어 국어 어원론의 자생적 출발의 토대를 이룸. <지봉유설>, <성호새설>, <화음방언자의해>, <동한역어>, <아언각비>, <동언고략>, <오주연문장전산고> 등은 한자나 주변 언어(몽고어․여진어․범어)에의 附會說이 대부분임.
* 어휘, 문
시기의 교육, 사회, 역사, 정치, 경제, 국제 관계 등의 상황에서 귀결되 는 사안이며, 그러한 것들은 주로 교육과정 개정의 기초연구에서 기존 교육과정의 문제점과 새로운 요구로 드러난다는 점에서 교육과정 개정의 필요성이자 학교 교육에 대한 기대를 의미한다. 그러면 왜 이러한 요소들이
현대사를 바꾼 긴 행군이 마무리됐다. 마오쩌둥(毛澤東)이 이끄는 중국 공산당(일명 홍군․紅軍)이 장제스(蔣介石)의 국민당을 누르고 역사의 전면으로 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 이 행군의 이름은 바로 대장정(大長征․Long March). 중국 동부의 장시(江西)성 루이진(瑞金)부터 서부의
생긴 상황에서 어떻게 해결해나갔나요?
변수관리에 성공해서 마무리한 프로젝트가 있는지?
남들이 보지 못한 실수나 오류를 바로 잡은 경험이 있나요?
가장 힘들었던 시기는 언제이며 어떻게 극복하였나요?
사람을 다양하게 만나는 것을 좋아하나요? 아니면 좁고 깊은 인간관계 형성을 선호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