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즉 작품과 관람자 간의 보다 긴밀한 교류를 목표로 하여 관람자의 주위를 회화, 조각 따위로 둘러싸거나, 때로는 소리나 빛까지도 동원하여 독특한 환경을 조성한다. 이를 바탕으로 환경예술의 변화와 건축에 대해 알아보자.
Ⅱ. 환경예술의 발견 - 건축
1. 20세기환경예술의 흐름환경과 예술
이들 두 사람의 동시대 회화에서 발견되고 있다.
입체파 건축
입체파는 예술적 사조에서뿐 아니라 건축 디자인 분야에서도 확고한 위치를 차지했다. 파벨 야낙은 이러한 추세에 공헌하였으며 소위 건축학적 큐비즘의 이론적 토대를 정립하였다. 그와 몇 몇 동료들은 1911-1914의 기간동안 이
예술품은 교회 건축에서 제작 소유하는 대중적 예술품에서, 일반 가정에서도 제작, 소유하는 개인적인 예술품이 되었다.
따라서 스테인드글라스는 이런 시대적 흐름 속에 고딕 시대의 건축양식의 여명으로 15, 16세기 활발히 제작되기는 하지만 점차 과도기를 맞게 되고 16세기말에서 17세기 초에 점점
세기 프랑스의 G-드 라투르 등에서도 입체파적인 추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 나무를 쌓아올린 것 같은 입체표현에 뛰어난 루카 칸비아노, 독일의 뒤러 등도 입체파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
의의로는 1. 다양한 시선에서 본 대상의 모습을 한 화면에 동시표현
2. 대상을 시각적으로 분해하여
환경에서 자라난 그는 실업학교를 다니면서도 칸트의 순수 이성 비판을 읽으며 그의 철학의 근본 토대를 형성해 간다. 실업학교 졸업 후 빈공과대학에서 수학, 생물학, 물리학, 화학 등의 자연과학을 공부하였으며 스승 슈뢰어를 통하여 괴테를 알게 되었다. 1882년 21세의 젊은 나이로 괴테의 자연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