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에 적용, 학생 개별적으로 현실과 유사한 환경 안에서 게임을 수행함으로써 개념과 원리를 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교재를 활용하여 게임을 통해 체험한 개념과 원리를 인지적으로 전이시켜 학습을 완성하게 된다.
마. G 러닝 사업
문화체육관광부가 교육과학 기
◈ 인터넷활용수업의 장점과 단점, 교수 학습의 방법 ◈
1. 인터넷 활용수업의 개념
인터넷 활용수업이란 말 그대로 인터넷을 수업에 활용하는 것이다. 인터넷을 수업에 활용하는 방법이나 목적, 형태 등은 다양하지만, 중요한 것은 인터넷의 활용 그 자체가 아니라 인터넷 활용이 수업의 목적이
Ⅰ. GSP활용학습(수업, 교육)의 개념
GSP는 미국의 과학재단에 의해 개발된 동적 기하 소프트웨어이다. 기본적으로 점, 직선, 그리고 원을 이용하여 여러 기하학적 표현을 쉽고 명확히 구현 할 수 있으며, 그림은 빠르고 엄밀하게 도형들의 본질적인 관련성을 쉽고 명백하게 나타낼 수 있다. 각의 이등분
수업도 변화되는 특징을 보이고, 학습과제의 선정, 학습 계열의 선정이 학습자에 의해 이루어진다. 또 전통적인 문자 교육의 학습이 정보 및 영상 중심의 학습으로 전환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정보기술을 교육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이 활발히 연구되고 시행되는데, 특히 멀티미디어, 인터넷, 재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