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한가”고 하매, 치희는 부끄럽고 분하여 도망하였다. 왕이 듣고 말에 채찍질을 하여 쫓아갔으나 치희는 노하여 돌아오지 아니하였다. 왕이 어느 날 나무 밑에서 쉬다가 황조가 모여듬을 보고 느낀바 있어 노래하되, “꾀꼬리는 오락가락, 암놈수놈 놀건만은, 외로운 이내 몸, 뉘와 함께 돌아갈꼬?”
상품화하여 재화의 풍요를 확대하는 데에 일정하게 기여하였다. 여기에 학문의 각 분야도 연계되어 그 토대가 되는 이론, 구체화 공정, 유통 구조의 구축에 동원되었다. 그런데 이것이 지니는 한계와 그 극복에는 별로 대안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는 듯하다. 즉 자연 자원의 무차별 사용으로 인한 자원의
이 노래는 혜심의 <기사뇌가>로 제목에 ‘사뇌가’라는 말이 있어 먼저 흥미를 갖게 된다. 한시로는 오언 고시라 볼 수 있으나, 5언을 1행으로 보면 10행이 된다는 사실과 관련해 볼 때 본래 작품은 10행으로 된 향가인데 그것을 한시로 옮긴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기사뇌가>는 내용상 ‘4행+4행+2행’
(2) 100년에 걸친 몽골공주와의 결혼
고려25대 임금 충렬왕부터 31대 임금 공민왕까지 약 100년간 고려의 왕들은 모두 몽골 공주를 아내로 맞아들였다. 그동안 5명의 고려왕이 8명의 몽골여인과 결혼했다. 충렬왕, 충선왕, 충숙왕, 공민왕이 몽골에 인질로 잡혀가 몽골 공주와 결혼한 고려왕들이다. 왜 임
Ⅰ. 서론
1. 저널리즘과 사회문제
정보화, 세계화의 경향 속에 현대사회는 점차 복잡해지고 있다. 하루 사이에도 수많은 사회이슈가 발생하며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은 정보와 소식이 공유되는 ‘지구촌’시대를 열었다. 수많은 정보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개인에게 허용되는 시대이다. 이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