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서론
1)희비극의 정의
희비극의 원 정의는 ‘희극적요소와 비극적 요소가 종합된 것으로, 비극의 절정에서 행복한 장면으로 전환, 비약하여 막을 내리는 희곡의 한 종류.’였다.
그러나 시대의 흐름에 따라 희비극은 원래의 의미만을 뜻하지 않게 되었다. 따라서 이런 유형의 극을 일반적으로 얘
3. 희곡의 종류 - 비극, 희극, 희비극
1) 비극(tragedty)
① 비극의 정의와 字義
㉠ 비극에 관한 정의는 매우 다양하다.
※ 아리스토텔레스는 <시학>에서 비극은 엄숙하고 일정한 길이가 있어야 하며 묶어 놓은 어떤 행동을 모방하는 묘사라고 했다. 비극의 효과는 공포와 연민에 의해 이와 비슷한 감
여성의 야유를 받고 농락을 당하는 Falstaff에게는 옛날의 生彩가 없다. 이 時期에 완성된 것은 거의 연속적으로 제작된 "Much Ado about Nothing", "As You Like It", "Twelfth Night"의 세 희곡이다. 모두 희롱, 야유, 해학 등의 희극적요소를 다분히 가진 일면, 뜻있는 神話와 인생에 대한 성찰을 깊이 있게 포함하였다.
이상과 같이 식민지 치하 농촌의 구조적인 모순을 고발하고, 그 속에서 살아가는 농민들의 소망과 좌절을 그리고자 한 것이 바로 초판본 <소>의 골격이다. 여기서 농촌의 구조적 모순이란 지주와 소작의 관계를 일컫는데, 강압적인 수탈과 교활한 중간착취로 인해 농민은 비록 풍년이 들어도 일상생활
희극은 서사시와 함께 시 분야로 되어 있었다. 무용과 연극이 인간의 육체를 표현재료로 하는 독자적인 예술양식으로 성립된 것은 근대 이후이며, 그런 뜻에서는 제7예술이라고 하는데, 5대 예술의 모든 요소가 포함되기 때문에 <종합예술>이라고도 한다. 연극은 육체를 매재로 하는 점에서는 무용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