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제
홍익대학교 사이버강의 품질향상 및 고객만족향상을 위한 전략
2.주제선정이유
누구나 매일 다양한 서비스에 노출되어 있지만 대학생들은 교육서비스에 더욱 많이 접할 것이다. 때문에 마케팅관리를 수강하고 있는 학생들이 한번쯤은 체험했고 관심을 가질만한 홍익대학교 사이버강의서비
Ⅰ. 개요
정보의 디지털화가 촉진되면서 현실계 또는 물질적 공간과는 다른 가상의 세계 또는 사이버 공간이 새롭게 출현하고 있다. 비트가 네트를 항해하며 사이버 공간을 형성한다. 전술한 바와 같이 비트가 사이버 공간을 형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단위라면 네트는 곧 이들이 활동하는 공간이다.
교수학생간 커뮤니케이션이 보장된다
왜 원하는가 : 교수는 학생의 이해정도를 파악할 수 있고, 학생은 강의 내용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왜 그것이 중요한가 : 교수는 학생이 이해하지 못하였는데도 강의를 진행할 수 있고, 학생의 경우 전단계의 이해가 불충분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강의 이해
Ⅰ. 개요
가상현실의 잠재력은 미래의 교육에 대해 많은 가능성을 시사해주고 있다. 가상현실은 학습자들로 하여금 추상적이며 상징적이 아닌 방법으로 대상과 직접 접함으로써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를 받고 있으며, 따라서 가상현실을 학교 현장에 적용하려는 움직임이 끊이지 않고 있다.
1. 서론
오늘날의 사회는 정보화시대에서 지식기반시대로의 또다른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의 대변화는 인터넷과 정보통신 등 첨단과학의 발달에서 비롯되었다. 특히 디지털 기술로 인한 정보통신의 획기적인 발달은 시․공간을 초월한 의사소통을 가능케함으로써 인간관계를 근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