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니메이션의 개념
애니메이션의 어원은 라틴어의 'anima'에서 유래된 것으로 생명, 영혼, 정신 등을 가리킨다. 이는 움직임이 없는 정적인 그림에 사람이 인위적으로 생명을 불어넣어 움직일 수 있는 동적인 그림으로 살려낸다는 뜻으로, 우리는 '애니메이션'이라는 우수한 매체를 통해 상상할 수 있
Ⅰ. 한일월드컵(2002 한일월드컵)
한.일월드컵이 한국사회의 발전에 엄청난 기여를 했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다방면에 걸친 수많은 영향력, 효과, 가치들을 정확하게 계측.분석한다는 것은 불가능해 가까운 일이다. 그러나 월드컵의 효과 역시 올림픽처럼 장기적으로 우
Ⅰ. 한일금융위기(한국과 일본의 금융위기)
1. 위기발생시 신속하고 종합적인 대처여부에 따라 금융구조조정의 경제적 성과가 상이
ㅇ 우리나라의 경우 금융위기 발생 직후부터 정부주도의 신속한 대응책을 마련하여 대규모 금융구조조정을 집중적으로 실시
ㅇ 동남아 국가들의 경우 초반에 유
Ⅰ. 중소제조업체
첫째, 생산유연성에 대한 전략적 인식이 생산활동의 목표와 연계되리라는 예상은 타당한 것으로 밝혀졌다.
新製品 柔軟性을 향상시키기 위한 생산활동의 목표들은 부품의 표준화비율 확대, 생산부문과 타부문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생산전략과 기업전략의 연계, 생산부문의 유기
애니메이션(Computer Animation)은 이러한 컴퓨터 그래픽에 시간의 축을 더한 것으로 ‘시간의 예술’로 불리며, 4D 또는 CAA(Computer Aided Animation)라고도 한다. 컴퓨터 애니메이션은 과학 기술과 예술의 만남으로 탄생할 수 있었던 산물로서, 과학기술의 놀라운 발명물이 인간의 창조성을 개발하고 이를 발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