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웹기반 가상수업 설계
웹기반 가상수업은 다양한 형태로 설계, 개발될 수 있다. 웹기반 수업에서 필요한 활동들을 단계적으로 제시하기 위한 절차적 설계모형으로는 딕과 캐리(Dick & Carey, 1996), 가네(Gagne & Briggs, 1979), 혹은 실츠와 리치(Seels & Richey, 1994) 등이 개발한 일반적 교수모형을 적용하는 것
웹 환경에서 원거리에 탑재되어 있는 학습물과 상호 작용을 하며 학습하는 소프트웨어이다. 이 방식은 웹과 통신이 활성화되면서 사이버 학습 체제로서 각광을 받고 있으나, 네트워크의 통신 속도의 제한으로 원활한 멀티미디어 제공에 한계가 드러나고 있다. 이의 보완적인 기술로 독자형 기반과 네
Ⅰ. 서론
학습자 중심 수업은 인지 심리학과 구성주의의 발전에 힘입어 부각되고 있고, 그 효과도 다양하게 확인되고 있다. 미국의 경우 학습자 중심의 수업 원리에 대해 많은 교사들이 동의하고 그 장점을 인정한다. 또 학습자의 자발성과 자기 주도성을 이해하고 학습자에게 학습과정상의 참여 기회
Ⅰ. 서론
우리 나라의 연간 사교육비 총액은 약 17조원(GNP의 5.8%)에 달하여 학교교육에 대한 불신이 증가하고 중산층 이하 가정에서는 상당한 가계 부담을 느끼고 있다. 이에 따라, 민간참여 학교 정보화교육의 목표중의 한 가지는 민간업체가 들여온 첨단 장비를 활용하여 정보화교육을 상대적으로
Ⅰ. 개요
코스웨어란 일정한 학습 목표를 달성시키기 위해 개발된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말하며, 웹이란 인터넷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로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와 하이퍼텍스트가 결합된 정보 시스템이다. 따라서 웹코스웨어란 인터넷의 웹형태 정보 시스템을 전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