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고 한글을 창제하고 발표한 세종이 과연 일반 백성들에게 시험도 안 해보고 훈민정음을 발표했을까?’ 하는 의문을 가진 작가는 시골의 한 소년을 이용하여 사실을 기반으로 한 있을 법 했을 일을 지어낸다. 이러한 팩션(Fac-tion)을 통해 작가는 독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고 병부상서 진여언은 조길상과 석형과 내통해 한 통속이다가 평상시 매우 조길상과 석형을 아부하며 낭중에서 상서로 승진해 이로부터 변경 장수와 결탁해 은밀히 앞잡이로 세우려다가 점차 상벌을 자기 마음대로 하여 조길상과 석형 2사람은 평범해 전처럼 결탁하려고 하지 않고 몰래 조길상과 석형
목차
서론
본론
1. 공공미술의 개념 2, 공공미술의 사회적 의미
3, 공공미술의 현실 참여적 기능 4. 형태중심의 공공미술 5. 참여중심의 공공미술 6. 국내의 공공미술 1) 서울역 고가 7017 - 논란의 ‘슈즈 트리’
2)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의 정치학
3) 그 밖의 국내 공공미술
결
고 진양의 병사는 명령을 받고 다시 가서 가호보에 이르러서 곽읍과 거리가 약 50여리로 마침 큰 비가 퍼부어서 행군하기에 불편하여 부득불 가호보에 주둔했다.
偏偏 偏偏 [pi?npi?n(r)]:1) 기어코 2) 일부러 3) 굳이
一雨數日, 浸淫不止, 眼見得大家坐食, 無法進行。
편편일우수일 침음부지 안견득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