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창작공예
1. 창작공예의 역사
<원시시대의 환경조건>
창작공예 활동은 인류역사와 함께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의식주의 가장 기본적이고 생리적인 본능을 충족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필요에 의해서 자연물을 이용한 것이 공예 활동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다.
자연물의 주된 재료들은
Ⅰ. 개요
공예는 그 자체가 가지고 있는 用과 美의 특성 중에서 어느 쪽에 더 치중했느냐에 따라 산업공예와 미술공예로 나눌 수 있다. 산업공예는 공예의 용도 중 생활용품으로서의 쓰임새를 중요시하는 산업대상이 되는 공예로 대량생산이 가능한 공예이고, 미술공예는 미적인 가치를 중요시 여기
Ⅰ. 창작무용
무용에서 가장 중요한 교육은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무용예술 자체가 새롭고 창조적인 활동 없이는 발전할 수 없기 때문이다.
갖가지 움직임의 변화, 공간과 시간의 사용, 그리고 무용수들 간의 상호교환에서 비롯되어지는 모형과 행동들은 창작교육에 필요한 수단이라고
Ⅰ. 서론
도자기는 한 국민의 생활과 밀착해 있다는 점에서 아주 중요하다. 도자기만큼 지배층이나, 피지배층, 도시나 시골 전 계층의 사람들이 사용한 것은 드물 것이다. 또 하나는 만들어지는 장소도 전국에 걸쳐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문화유산으로 이야기하는 도자기는 비록 그릇에 불과 하지만
공예 운동에서 나타난 가장 두드러진 작품의 특징도보다 자연적인 것을 모티브로 삼았는데,형태와 모양은 단순하고 식물의 줄기에서 보이는 선적이거나 유기적인 형태로 제작되었다.예를 들면 식물, 새, 동물의 형태을 패턴화하였다.그들이 주장한 주요한 슬로건은 세 가지로 예술가들의 창작성(Indiv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