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체코 작곡가 얀 루디슬라브 듀섹의 피아노 고별 소나타 Op. 44
그의 초기 작품들의 대부분은 2악장 구조를 가지며 3악장 구조의 소나타는 중기에 이르러서야 종종 나타난다. 1800년에 쓰인 Op. 44 고별 소나타는 그의 첫 번째 4악장 형식의 피아노 소나타이며 그 이후 1807년과 1812년에 각각 Op. 70 파리로
피아노의 개념
피아노는 1709년 이탈리아의 크리스토포리에 의해 발명된 악기로써 현의 강력한 장력을 활용하여 해머로서 이를 두들겨 소리를 내기 때문에 음의 강약의 폭이 크며 터치에 따라 음악적인 표현이 풍부한 악기이다. 피아노는 피아노포르테(piano forte)의 약자로써 일반적으로 연주용으로
프란츠슈베르트가 현세에 남긴 유산은 낡은 악보, 의류 및 침구를 다 합하여 63굴덴1) 화폐단위
정도로 평가된다. 그러나 그의 불멸의 작품목록은 10곡의 교향곡을 위시하여 7곡의 서곡, 수종의 오페라, 15곡의 현악4중주곡, 7곡의 미사곡, 22곡의 피아노 소나타 및 약 700곡의 가곡을 포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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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노 소나타 K.576이 그 한 예이다). 그리고 「마적」과 「레퀴엠」의 심오하고 심각한 분위기 등에 이 영향을 나타난다.
비엔나 시기의 피아노 독주 작품들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C단조 판타지아와 소나타(K.475., 457)이다. 판타지아는 그 선율과 전조에 있어서 슈베르트를 예견케 하며, 소나타는 분
피아노를 다루었고 또한 피아노음악을 작곡하고 있지만 쇼팽처럼 피아노의 기능을 최대한으로 살려 피아노가 갖은 특색을 효과적으로 작품을 통해 구성한 작곡가는 드물 것이다. 진정한 의미에서 피아노를 노래시키고 피아노를 통해 시 를 읇은 사람은 바로 쇼팽인 것이다. 그를 가리켜 <피아노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