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나쁜 합창단은 없다. 나쁜 지도자가 있을 따름이다.”라는 말이 있다. 이는 합창 지도자가 지휘자로서의 기본적인 자질을 갖추고 있어야 함을 극명하게 나타내주는 말이다.
합창 지휘자는 사람의 목소리를 잘 조정해야 하므로 음정, 리듬, 균형, 조화에 대해 예리한 판단을 할 수 있는 음
요소를 간결하게 나타낸 악곡인 행진곡, 무곡, 표제음악 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학생들이 흥미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교수학습 방법을 연구하여 창의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수업 안을 작성하도록 한다. 음악은 완성된 예술품이나 학생들은 전혀 다르게 받아들일 수 있다. 이런 경우 좋은 것을 좋게
Ⅰ. 타악기지도(교육, 수업)방법
1. 작은북
1) 자세
악기의 높이는 북면이 허리보다 약간 낮게 한다. 행진하며 연주할 때에는 오른쪽으로 약간 비스듬히 기울인다.
※ 채 잡는 법
북채는 북채를 3등분하였을 때, 3분의 2지점을 잡고, 북채 끝이 북면의 중앙에서 직각이 되도록 한다. 오른손은 손등이 위
합창 등으로 구분 되는데, 음악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부분은 아리아이다. 오페라에서 아리아는 플롯이 전개되다가 잠깐 멎어 주인공의 내면을 표현해 주는 독창곡이다. 17세기 말부터 18세기 초에 걸친 이탈리아 오페라 전성기에는 주로 다 카포(da capo) 아리아가 성행하였는데 느린 부분과 빠른 부분, 그
탄생', 제2부가 '수난과 속죄', 제3부가 '부활과 영생'으로 되어 있다.
제1부
'예언과 탄생' 전체적으로 밝고도 온화한 분위기에 싸여 있으면서도 그 저변에서 조용히 맴돌면서 솟구쳐 오르는 열띤 흥분과 열광을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저도 모르게 가슴이 설레게 하는 극적인 요소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