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세기 초기 계몽주의 시대의 문학에서는 모험적인 내용과 환상적이고 현실과 거리감이 있는 진부한 내용을 소재로 하는 소설들이 주류를 이루었고, 희곡분야에서는 즉흥곡과 같은 문학적인 가치가 결여되어 있는 작품들이 많았다. 그 당시 라이프치히 대학에 교수로 재직해 있던 고췌트는 문학의 새
Ⅰ. 서론
독일의 극작가이며 문학 비평가인 레싱은 1729년 작센에서 출생하였다. 17세 때에 Leipzig대학에서 신학을 배웠고 고전언어학, 철학, 문학 등을 연구하였다. 1777년 볼펜뷔텔의 도서관원이 되어 종신 그 직에 있었다. 처음에는 몰리에르풍의 희극을 썼으나 1848-1860년 베를린의 계몽주의자들과 접촉
Ⅰ. 십자군원정의 의미
너희의 성전(聖戰)이 우리들에게는 재앙(災殃)이었다. 5막 41장으로 구성된 극시(劇詩) 현자나탄의 역사적 배경은 일차적으로 종교적 영토탈환을 목표한 십자군 전쟁이다. 그리고 무대는 십자군 전쟁이 벌어지다가 잠시 소강상태에 접어든 중세의 예루살렘이다. 당시 십자군
현자나탄」 등 독일 근대 희곡의 아버지라 불렸습니다.
레싱(고트홀트 에프라임 레싱)의 영향:
고트홀트 에프라임 레싱은 유럽 전역에 알려진 최초의 독일 비평가였다. 그 역시 고전주의
를 신봉했지만 프랑스 고전주의가 아니라 동시대의 요한 요아힘 빈켈만과 같이 고대 그리스
예술과 문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