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중반을 전후하여 시조를 가창하면서 시적 재능을 가지고 창작자로서도 활동한 김천택, 한유신 등 가객 시인과 전문 음악가로서 가창을 주로 하던 박후웅, 이세춘 등의 가객 명창으로 가창과 시조 창작 중 어느 것을 더 추구하는가에 따라 분류되었다. 가창의 창작에 있어서는 가객시인들이 주를
1700년대 중반까지는 아동에 대한 이러한 사고가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졌다. 성인과 똑같이 취급하고 성인처럼 대했기 때문에 옷도 어른과 똑같이 빳빳하게 풀 먹인 칼라에 허리를 꽉 조인 긴 드레스 등을 입혔다.
아동의 본성은 악하다고 믿었기 때문에 아동을 구제하기 위해서는 엄격한 벌도 당연
세기 초반 무렵부터 새로운 판소리의 기대와 부흥을 위한 노력으로 창작판소리가 등장하고, 지지기반을 찾아 그 대상 층도 다시 민중으로 회귀하는 모습을 보이게 된다.
Ⅱ. 판소리의 전개와 변모
1) 판소리의 형성(17~18세기)
판소리는 17세기경에야 형상화된 음악성이 강조되는 시간 예술이며, 동
1) 도쿠가와 시대
1620, 30 년대에 도쿠가와 통치자들은 유럽인들이 막부 반대자들에게 막부의 통제 밖에 있는 군사 세력과 동맹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기도 했고, 기독교 이념으로써 일본을 개방시켜 ‘타락’ 시키기도 했기 때문에, 기존의 일본의 대유럽 관계는 지속되지 못할 것이라는 결론에
②the vietnamese origin
베트남어 표기에 쓰이는 '꾸옥응으'문자 체계가 정립된 것은 17세기중반으로 당시 베트남 중부지방에 체류했던 프랑스 태생의 포르투갈 선교사 알렉상드르 드로데에 의해서이다.
그 이전 베트남에서는 중국으로부터 도입된 한문이 행정 교육 및 문학 창작활동 등에 사용되었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