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VR, AR, MR의 비즈니스 가능성
1. VR의 시장창출 가능성
2012년 8월에 개발자 파머 러키는 미국의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무려 250만달러를 모았으며, 이 금액으로 '오큘러스 VR'을 설립하고 시제품 개발에 착수
2014년 본격적인 판매가 되기도 전에 페이스북에 의해 23억달러에 인수됨
삼성은 오큘러
Ⅱ. 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
1. AR 및 VR의 개념
1) AR의 개념
증강현실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즉,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
1) 사물인터넷(IoT)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2) 증강현실(AR) 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3) 가상현실(VR) 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Ⅰ. 서론
현대사회에는 신지식에 기반을 둔 정보화 사회로서 첨단과학기술시대이다. IT기술이
① 전체 1000자 이내로 서술.
② 서론, 본론, 결론 형식을 갖출 필요 없음.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20점)
① 각 기기 당 500자 이내로 서술.
② 각 기기의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기기
- 안경처럼 착용하는 HMD
- TV, 모니터 등 일반 디스플레이 기기
- PDA,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
- 어디든 투사할 수 있는 프로젝터 등
최근에는 모바일 기기의 기술사양이 높아지면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증강현실이 주목
더 나아가 기기가 소형화, 경량화 되면서 기존
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본사의 긍정적읶 이미지를 구축핛 수 있도록 핚다.
젂술핚 젂략은 미디어를 통해 노춗될 수 있도록 하는 등 Publicity를 극대화하여 Viral Marketing의
효과성을 높이도록 핚다.
(2)
고객 유치 및 고객 로열티 확보 ?
Tag & Tag, 100맊원을 길바닥에
AR: Augmented Reality)을 꼽을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 모델에 대한 적용 가능성이 타진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은 스마트폰의 AR(Augmented Reality)를 활용한 새로운 금융서비스 활용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
1.2 LBS (Location Based Service)의 정의
1.2.1 요약
이동통신망이나 위성항법장치(GPS)
Ⅰ서론
오늘날 우리나라는 멀티미디어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술의 미래의 전망이 밝다고 보여지고 있는데요, 실버세대가 많아지고 있는 현재 사회에서 고충을 해결해줄 효과적인 해법을 보여주고 있으며 기술이 인간을 이롭게 하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성을 입증하는데 주력을 하고 있습니다.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고,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D 기기(예 이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2가지를 조사(또는 사용) 해보고 특징과 장단점을 서술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