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위기'에 직면해 있다라고 할 수 있다.
企業文化란 비전과 이념을 중심으로 생성된 공유가치, 그리고 이것이 원활하게 작동되는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디지털(Digital)시대에 맞는 새로운 공유가치를 개발하고 가꿔가는 노력, 즉 企業文化의 開發方案에 대해 먼저 기업환경변화에 따른 기업문
개발이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결국 조직원 개인의 성과 제고라 할 수 있다. 즉, 기업에서 인적자원개발을 실시하는 이유는 개인의 직무 수행 능력의 향상을 통하여 기업의 생산성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2) 배경
(1) 산업화로부터 정보화 시대로의 변화
HRD는 19세기 이전의 비생산적 조직 관리로
1. 창의적 체험활동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창의적 체험활동의 하위 영역인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에 대해 설명, 2.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이 디지털기술 중심의 대전환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논해 보겠다.
투표를 하여 공연에 참여하기도 한다. 이러한 비대면 언택트 사회가 빠르게 전개되고 있어 모든산업, 모든 기업에도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장에서는 국제경영학4공통 언택트(untact)의 의미를 설명하고, 언택트 시대에 성장가능성이 높은 산업 기업 등에 대해 자유롭게 논하기로 하자.
개발 및 설계·생산을 위한 지식기반형 복합엔지니어링산업으로 전후방산업 연관효과가 큰 지식기반의 고부가가치산업이다. 또한 조선산업은 글로벌 단일 시장, 규모의 경제 등의 특성으로 인해 생산성, 기술력 및 원가 경쟁력을 보유한 일부 국가 및 기업이 세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그러나 경쟁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