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조가 아닌 발견
“세계에 아름다움이 있기에 영화 속의 아름다움이 있다. 어떻게 예술, 인간의 작품이 자연의 성스러운 작품과 동등할 수 있나? 기껏해야 그것은 삼라만상의 세계에서 창조자의 손의 계시일 뿐이다. 관객의 위치 또한 나와 같다. 목적론, 혹은 목적론적인 위치란 없다. 만약 세상
1 페니 신문(penny press) 시대를 열었음
보수 권위지 중 판매 부수가 제일 높음
데일리 텔레그래프의 일요 자매지
경제 전문 일요 신문
CFI(CANAL France International)
인공위성을 사용해 타국의 프랑스어 사용자를 대상으로 방송
채널 이름은 TV5-Europe
RFO(Radio et Television et Francasise d’ou
23일
Learn and Serve America's National Service-Learnimg Clearinghouse
National Service-Learning Clearinghouse
ETR Associates
4 Carbonero Way
Scotts Valley, CA 95066
7월 24일
San Diego
regional center
4355 Ruffin Rd., Suite 200, San Diego, CA, 92123
7월 28일
Learning Disabilities Clinic
25611 Coolidge
Oak Park, MI 48237-1306
5-1 미국 방문기관 및 소개
1830년 7월혁명이 일어날 무렵부터 위고는 인도주의와 자유주의로 기울어, 시(詩) 《가을의 나뭇잎 Les Feuilles d’automne》(1831), 《황혼의 노래 Les Chants du crépuscule》(1835), 《마음의 소리 Les Voix intérieures》(1837), 《빛과 그림자 Les Rayons et les ombres》(1840)와 희곡 《마리옹 드 로름 Marion de Lorme》(1831),
d Altona]등은 그 사상의 근원적인 문제성을 내포하는 동시에 그때마다 사르트르의 사상을 현상화 한 것으로 주목된다.
1964년 노벨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나 거부하였다.
실존주의에 대한 비판
사르트르는 실존주의에 대한 몇 가지 비판에 답변하고자 이 책을 출간하였다.
그 비판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