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활용한 펀경영을 실천하여 성공한 사례가 많이 있다. 미국은 이미 90년대 초부터 붐이 일기 시작했으며 지금은 펀경영이 유럽은 물론 아시아까지 확장되면서 새로운 경영 트렌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장에서는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4공통)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자.
경영에서는 직원이 왕이라는 의견에 힘을 싣고 있다. 직원이 직장에서 받은 관심과 배려는 곧 고객에게 전달되는 시너지효과로 이어지는 결과를 얻기 때문이다.
기업에게 고객은 중요하다. 그러나 고객이 설사 신(神)이라 해도 직원이 희생되어야 한다면 잘못된 것이다. 직원이 고객만족을 추구하는것
기업을 위해 발휘할 것이고 그것은 곧바로 기업 경쟁력이 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중소기업의 ‘Fun’경영 정착을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지원이 필요로 하는 것이 현재의 중소기업이 ‘Fun’경영 정착을 위해 반드시 필요로 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효과를 거두고 있다. 대표적으로 사우스웨스트의 ’유머 경영‘, 웨스틴조선호텔의 'FUN 이벤트', 삼성 에버랜드의 '즐겁게, 즐겁게', SK텔레콤의 'Fungizer 행사', 삼성전자의 '재미난 햅틱폰', 하나은행의 'Joy Together' 등의 사례를 들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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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 론
1. FUN경영의 개요
1) 펀(FUN)
경영 추세 중 하나는 즐겁게 일하는 직장 만들기다. 기업의 구성원들이 즐겁게 일할 때 장기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생각이 높아지면서 이른바 Fun경영으로 통칭 되는 기업문화가 자리 잡아 가고 있는 것이다. 이미 이런 추세는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을 시작으로 관공서, 중소기업 등으로 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