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좌절-공격 이론
1) 좌절-공격 이론 & 인지적 신연합주의
① '묻지마 대량 살인' 원인은…분노의 사회적 분출
◆ 경제적 압박... 무차별 살인 저질러서울 논현동 D고시원 살인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20일, 피의자 정 모(30)씨의 범행동기가 생활비 등 금전적 압박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론 대입>
대부분의 사람들은 할머니께 공손하고 친절하게 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만약 어떤 사람이 할머니께 불친절한 모습을 본다면 누구나 그 사람을 예의 없다고 욕할 것이다. 황효득씨가 할머니께서 취한 태도를 보면 그 역시 할머니께 친절하게 대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둘째, 폭력적인 미국문화가 청소년의 정서를 해친다.
폭력적이거나 잔인한 비디오 또는 컴퓨터 게임, 예를 들어 GTA나 Fostal 등의 게임 등은 청소년 혹은 아동들에게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정서를 해칠 수 있다. 게임 속에서의 폭력적 행위를 현실세계에서도 가능한 것으로 여기거나, 폭력
GTA 시리즈가 있다. GTA시리즈에서 게임 이용자는 거의 무한대의 능력을 보유한 범죄자가 돼 민간인과 경찰관을 살해하거나 성매매를 하기도 하고 심지어 마약거래까지 할 수 있다. 동영상 속 캐릭터는 수류탄과 바주카포, 화염병 등의 무기를 번갈아 사용하며 대낮 길거리에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GTA 시리즈가 있다. GTA시리즈에서 게임 이용자는 거의 무한대의 능력을 보유한 범죄자가 돼 민간인과 경찰관을 살해하거나 성매매를 하기도 하고 심지어 마약거래까지 할 수 있다. 동영상 속 캐릭터는 수류탄과 바주카포, 화염병 등의 무기를 번갈아 사용하며 대낮 길거리에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GTA 시리즈나 베데스다의 엘더스크롤 시리즈 등이 여기에 속한다.
샌드박스 게임이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은 앞서 말했듯이 방대한 자유도로, 그 정점에 있는 GTA 시리즈와 엘더 스크롤 시리즈를 예로 들면, 과거에는 맵이라는 것은 실제로 움직일 수 있는 부분을 제외하면 단순한 텍스쳐에 불과했으나, 샌
GTA식 사고와 다를 것이 없기 때문이다.
난 그래서 생각했다. 어떻게 사는 것이 바람직한 것인가. 그 길에 정답은 없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법을 벗어나지 않는 한도 내에서 활용 가능한 모든 것을 이용하여 자신의 이익을 취하고 위험을 피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나름대로 결론지었
GTA) 출시 이후 20년 동안 청소년 범죄의 발생 확률이 40년 만에 최저 수준에 이르렀다. 특히 GTA 출시 이후의 몇 개월 동안 살인 사건의 발생 확률이 때때로 감소되는 경향을 보였다. 사람들이 집에서 폭력적인 전자 게임을 하는 기간이 그렇지 않은 기간에 비해 더 안전하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사람은 폭
GTA4)’를 따라 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2008년 출시된 ‘GTA’ 시리즈는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범죄자가 돼 경찰관 등 사람들을 살해하고 성매매를 하거나 마약 판매를 하는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이다. 게임 업계에서는 폭력 게임의 대명사로 불린다. 미국에서는 오바마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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