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업계의 존재와 존폐가 달린 문제인데, 창립총회 이전서부터 숱한 회의와 공청회 및 설명회 등을 했음에도 참여하지 않고, 자료 및 문서도 읽어보지도 않는 자세의 사람들이 더 목청을 돋우는 건 아직도 구태한 것 아닌가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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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MP3저작권(음악저작권, 음반저작권)
mp3유료서비스업체(IP)들은 당초 기대치를 밑도는 저조한 이용률로 고전을 면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mp3파일의 유료화와 관련하여 저작권법적 문제점들이 무엇인지 그리고 음악저작물의 이용의 활성화에 관한 대책 을 살펴볼 필요가 생겼다. CD로부터 추출한 wav파일을 압축하여 만든 mp3파일 을 통신망
음반업계 및 RIAA는 Napster 서비스가 복제의 규모를 엄청나게 증폭시킬 것을 우려해 저작권침해 소송을 제기하고 서비스 중지를 요구했다. 더불어 헤비메탈그룹인 메탈리카와랩가수 닥터드레가 Napster는 물론이고 자신들의 음악을 다운로드 한 사용자 30만 명과 학생들의 Napster사용을 묵인했다는 이유로
Ⅰ. 서론
실연자와 음반제작자의 권리는 저작권이 아니라 방송사업자의 권리와 같은 종류의 ‘인접권’이라는 영역에 속하는 것으로 규정하는 나라들이 많은데, 저작권과 인접권의 가장 중요한 차이는 이 권리들이 기반으로 하는 철학적 원리이다.
저작자의 권리는 작가가 자신의 작품에 대한 지배
음악의 유료화를 둘러싼 논란이 법정 시비로까지 확대되면서 온라인 음악시장과 오프라인 음반업계 충돌이 심해지고 있다. 지난해 MP3음악파일 공유 사이트인 소리바다 분쟁을 통해 1차 공방을 벌인 이들은 새롭게 인터넷음악시장을 장악한 벅스뮤직 등 스트리밍 서비스 전송방식에 대한 저작권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