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창작물에 대한 복사, 배포 권한을 인정하고, 이를 통해 만족을 얻은 청취자들은 일정한 기부를 창작가에게 하자는 것이다.
≪ … 중 략 … ≫
Ⅱ. MP3저작권(음악저작권, 음반저작권)의 특징
인터넷에서 '마녀'사냥이 시작되었다. 작년 한국음반출판사협회가 MP3 서비스 업체들에게
음반으로 낼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해 구연동화를 음반에 담을 수도 있고, 자연의 소리를 녹음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음악이 아닌 소리를 이용하여 음반을 발매할 때에는, 먼저 저작물과 그렇지 않은 것을 구별해야 한다.
≪ … 중 략 … ≫
Ⅱ. 음반저작권(MP3저작권, 음악저작권)의 개념
음반업계의 존재와 존폐가 달린 문제인데, 창립총회 이전서부터 숱한 회의와 공청회 및 설명회 등을 했음에도 참여하지 않고, 자료 및 문서도 읽어보지도 않는 자세의 사람들이 더 목청을 돋우는 건 아직도 구태한 것 아닌가 싶다.
≪ … 중 략 … ≫
Ⅱ. MP3저작권(음악저작권, 음반저작권)
MP3는 MPEG 기술을 이용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한 기술을 응용했기 때문에 저작권보호나 불법복제를 방지할 별도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지 않다.
≪ … 중 략 … ≫
Ⅱ. 음악유통(음반유통)과 유통경로
국내의 음반유통은 95%이상이 같은 경로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절대 다수
Ⅰ. 서론
예부터 우리 민족은 함께 어우러지길 좋아했고 가무와 노래를 즐겼다. 그리고 시대가 변화하고 문명의 이기가 발전하면서 음악은 좀더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으로 우리 곁에 다가왔다. 그간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으로 많은 애로가 있었음에도, 음반업계는 제작자 스스로의 힘으로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