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1번) 음악감상문
1. 제1악장(Allegro non troppo e molto maestoso 3/4박자)
서주를 가지는 자유로운 소나타형식이다. 도입부는 4대의 호른에 의해 제시되는 첫 하행의 세 음은 여린내기이다. 처음의 제시부 6마디는 b플랫단조이며 피아노는 서주의 제시가 끝나는 6째 마디에
Ⅰ. 개요
고전주의 작곡가들이 형식 안에서 그들의 음악을 찾았지만 낭만주의 작곡가들은 자신의 주관적인 음악을 위해서 형식을 찾았다. 그들은 자신의 음악 속에 보다 자유로운 형식과 구조를 맞추어 나갔으며 정감에 대한 보다 힘 있고 강한 표현을 추구했으며, 때로는 내면적인 사고와 감정, 심
maestoso:장엄한, 당당한), 콘 푸오코(con fu`oco:정열적으로)와 같은 표현이 등장한다.
낭만 시대 멜로디의 특징은 악기를 위하여 만들어진 곡도 노래나 콧노래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다는 점으로, 이는 무엇보다도 음악을 ‘노래’하는 기분으로 작곡하려는 경향이 지배적이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5). 빠르기 말에 붙여 쓰는 말
. molto[몰토]: 매우. 대단히. . assai[어사이]: 대단히, 극히.
. di molto: 대단히 . Poco[포코]: 조금
. poco a poco[포코 아 포코]: 조금씩. . non tropp: 지나치지 않게
. con: ~을 가지고 . piu: 더욱
. meno: 보다 적게 . sempre:
Ⅰ. 베토벤 - 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 서곡 Op.43
Overture to "The Creatures of Prometheus" in C major, Op.43
<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은 오늘날에는 관현악용으로 서곡만이 종종 연주되는 이곡은 원래 발레음악으로 작곡되었다. 프로메테우스가 진흙과 물로 두 개의 인형을 만들어 태양의 불꽃을 잡아 생명
Ⅰ. 개요
고전주의의 소나타 및 교향곡 형태에 그 기초를 두고 있다. 베토벤, 슈베르트 등의 작곡가들은 고전주의적 특성을 자 보여주고 있는 반면, 베를리오즈, 말러, 브르크너 및 차이코프스키 등의 작곡가들은 고전주의적 특성을 거의 보여주고 있지 않다. 낭만주의 초기에는 피아노 소나타가 가장
3.베토벤을 둘러싼 시대적 상황
베토벤은 음악사적으로 바로크시대(1600~1750)를 지나 고전주의 시대, 형식주의 시대에 태어나 고전주의를 완성하고 낭만주의 시대를 연 작곡가이다. 베토벤이 태어날 무렵의 본(Bonn)은 1761 ~ 84년 사이에 선제후를 지낸 막시밀리안 프리드리히(Maxmillian Friedrich, 1708 ~ 1784)
I. Bach Fuga VI BWV.851 분석
* 성부 : a 3 Voci (소프라노, 알토, 베이스로 구성된 3성부 곡이다.)
* 박자 : 3/4 박자 ( )
* 조성 : D Minor (라단조)
<악보 1-1>
1. 주제의 성격(Subject)
이 곡에서 주제는 <악보1-1>의 표시된 부분으로, 소프라노 성부에서 첫마디의 으뜸음 D음으로 시작하여 3마디의 첫박인 A음까
Ⅰ. 베토벤의 교향곡 제5번 Ceks조, 작품 67 운명 감상
Symphony No. 5 in C minor, Op. 67
이 곡은 1807년 말이나 1803년 초경에 완성된 곡이다. 그 유명도(有名度), 연주된 회수나 인기란 점에서 모든 교향곡들 중에서 가장 뛰어난 곳이다. 특히 제1악장의 첫 동기부(動機部)가 그의 제자인 신들러에 의해서 전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