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특수한 문화 방식을 접합하여 글로벌적으로 문화 전파를 가능하게 한 요소로 분석해 볼 수 있다. 또한 현대적이며 적극적 PR의 수단으로 문화의 산업 방식을 통해 문화의 생명력을 보다 오랫동안 보급할 수 있게 된 내면에는 한국의 엔터테인먼트의 노력이 숨어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점들
부서를
통해 각 파트별 전문화와 시스템화를 추구
- 이전에 볼 수 없었던 프로페셔널한 아이돌의 모습에 동남아, 중국을
넘어 일본도 큰 문화적 충격으로 받아들이는 모습
ㆍ"곡, 가창력, 춤, 비주얼, 엔터테인먼트성의 5대 요건이 완벽한
프로 수준이며 일본에는 이런 형태가 존재하지 않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의 최고의 화두는 1990년대 말부터 중국, 동남아 등지에서 불기 시작한 한류열풍이다. 1990년대 말부터 문화 개방에 따른 상호 교류의 확대로 한국 문화 즉, 영화나 음악 그리고 드라마 등을 중국이나 일본, 대만, 홍콩 그리고 베트남 등지에 수출하게 되었다. 새로운 문화에 대한 기
한국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는 최초로 자본금 170억을 기본으로 해서 코스닥에 상장을 하기도 했다. S.M 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음반사중 최초로 기획, 판매에 마케팅의 개념을 도입하였고 제품을 파는 일반 기업과는 다른 독특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지금은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및 중국을 포함한
중국 등 신흥경제 4국을 일컫는 경제용어) 국가 중 하나로 빠른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었으며, 약 10억이 넘는 인구와 2억 5천만이라는 잠재적 소비자가 있는 미개척 시장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인도시장에서 시리얼제품시장은 전무한 분야였다.
마침 1991년 인도가 국제무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