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나 모바일 통신이 급속히 보급되어, 대량의 정보를 네트워크를 통해 교환할 수 있게 되었다. 인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갖게 되었지만, 디지털화한 차가운 프로그램과 보이지 않는 정보회선을 사이에 둔 커뮤니케이션에는 인간적인 숨결이 없기 때문에 자칫 삭막한 느낌을 갖기 쉽다
[ 캐릭터 개념, 정의 ] 출처 참고 다음사전 -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558427
o 캐릭터(Character)는 작품 속에서 등장하는 대상뿐만 아니라 마스코트와 같이
상징성을 목적으로 한 대상과 등장인물을 상품화한 제품 등도 포함하는,
좀 더 포괄적인 의미를 담는다.
o 국립국어원에서는 캐
1. 캐릭터디자인이란?
캐릭터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자면 캐릭터, 카툰, 캐리커처, 마스코트, 코믹스 등 구별하기 쉽지 않은 개념들이 혼용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이에 대한 개념 정립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이 같은 여러 용어들은 구별의 층위와 계층이 다른 용어들로, 일러스트레이션이면서 마스코
6.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캐릭터 산업
(1) 헬로키티(Hello Kitty)
1974년 일본에 첫 선을 보인 이래 올해 36살이 된 헬로 키티는 일본의 ‘산리오’에서 만든 대성공을 거둔 캐릭터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특히 여성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헬로 키티’
1. 국내시장
1)뿌까를 통한 신수요층 공략
EXR은 ‘뿌까’의 저작사인 부즈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새로운 상품 라인인 ‘이엑스알 Loves PUCCA’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EXR Loves PUCCA’는 캐릭터 패션의 키덜츠(KIDULTS) 요소를 컬러풀한 프린트와 빈티지한 터치, 변형된 핏과 접목해 그동안 취약했던
PUCCA는 해외에서 캐릭터를 패션과 접목시키며 성공적인 결과를 얻음
베네통, 피프스 선(Fifth Sun), 마이티 파인(Mighty Fine) 등 해외 유명브랜드와 캐릭터 라이선싱을 맺어 캐릭터를 디자인에 적용시키기 시작
→120여 개국의 여성들을 PUCCA에 열광하게 만들고, 캐릭터를 하나의 ‘패션’으로 인식시키는데
줄거리
지중해의 한 섬에서 호텔을 운영하며 사는 도나와 그녀의 딸 소피가 살았었다.
소피는 아빠가 없었다.
그러던 어느날 곧 남자친구와 결혼식을 올리려는데 소피는 우연히 엄마(도나)의 다이어리에서 자신을 가진 당시 만났던 남자 3명 (샘, 해리, 빌) 의 이야기를보게 된다. 그래서 소피는 결
뿌까는 누구?
한국에서 태어난 10세의 귀여운 소녀
새까만 머리를 양쪽으로 묶고 빨간 옷
남자친구 가루에게 적극적인 애정
활발하고 적극적인 성격
눈이 크지도, 키가 크지도, 예쁘지도 않지만 개성 있는 외모
<중 략>
실제 중국에서는 뿌까가 자국의 캐릭터인 줄 알고 ‘중궈와와’(중국인
- 비용적 측면을 고려한 가격전략
팬시의 경우 캐릭터 등에 대한 라이선싱 등의 추가 비용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같다고 보이는 완구에 비해 비용이 더 들어간다. 보통의 라이선싱의 경우는 회사마다 다다르지만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디즈니의 경우 한국 중소기업과의 계약 기준으로 납품가의 14%를
-캐릭터 이미지 및 캐릭터 이름 등의 권리자인 라이선서(Licensor)가 사용권자인 라이선시(Licensee)에게 계약된 지역에서 일정한 계약기간 동안 일정한 지불조건으로 사용이 허락된 상품 또는 서비스업에 대해 생산, 판매, 유통 및 광고 등을 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Ⅲ. 주제선정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