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이 제시된 이후 미국, 영국 및 호주 등에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STEM 교육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인문·사회·과학기술 등에 대한 기초 소양을 균형 있게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존의 과학기술 중심의 STEM 교육에 예술(Arts)을 추가한 STEAM교육을 2011
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STEAM 이론 모형을 개발하는 등 여러 가지 연구가 진행 중에 있다.
단순한 주입식 교육으로 지식을 입력하는 과거의 방식에서 탈피해 이론의 원리 및 개념을 실생활에 적용시켜 새로운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전인적 인간의 필요성은 현대 사회의 변화와 더불어 빠르게
및 생물학 공간의 경계를 융합하는 기술혁명‘이라고 설명하였다. 이는 궁극적으로 산업간 경계를 허무는 시대의 도래라고 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는 기계가 지능이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고, 인간 신체에 컴퓨팅 기술이 직접 적용되고, 기업?정부 및 수요자간의 소통을 새로운 차원으로 향상
◈ 지문 (가)는 최근의 사회 문제에 관한 글이다.
지문 (나)의 관점에 따라 지문 (가)에 제시된 사례들의 원인을 분석한 후, 지문 (다)에서 유추할 수 있는 구체적 해결책을 제시하고 그 한계를 비판하시오.
(가) 현재 우리 사회에서 빈번한 자살이 문제가 되고 있다.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지난 해 자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4차 산업혁명에 관련된 이론적인 배경을 고찰하고,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사회의 변화와 미래인재역량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학교 진로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청소년 진로교육의 미래 방향과 과제를 모색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