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러닝(smartlearning)이란 용어는 스마트폰의 폭발적인 활용으로 크게 관심을 받으며 교육에 도입되기 시작하였다. 빠르게 진화하는 정보통신기술은 학습의 형태를 학습자 중심의 양방향성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고 있고,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TV 등의 스마트 인프라와 소셜네트워킹, 가상현실
조화 이루는 체제
-인간을 중심으로 구체화되는 컴퓨팅 환경
-신 개념의 육성을 위한 새로운 학습 환경 및 도구
# Ubiquitous의 기술
-정통부의 IT839 정책
본격적인 유비쿼터스 시대에 대비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의 예
생각하는 사물 프로젝트 – 미국
스마트 더스트 (Smart Dust) - UC Berkeley
01 주제선정
컨텐츠에 편향된 방향이 아닌 H/W와 S/W의 균형이 이루어진 모델 탐색
일반서적
활발한 Smart Publishing
시장규모 2012년 3,250억, 2013년 5,838억 예상
한국스마트퍼블리싱포럼 등록 전자출판기업수 197개
(출처 : 한국전자출편협회)
교과서
기초적 단계의 전자교과서
사교육 시장 : 특정
스마트폰 등이 있다.
2. ‘미디어 교육’이란?
미디어교육이란 간단히 풀이하여, 미디어가 교육공학의 분야에 활용되는 것이다. 미디어가 무엇인지 이해한 뒤, 이를 통해 제시되는 정보를 어떠한 방식으로 해석하며, 궁극적으로 이러한 미디어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Ⅰ. 서 론
한국유아들의 교육환경의 과거에 비해 매우 좋은 상태이다. 이는 교육공학을 잘 활용한 결과일 것이다. 컴퓨터를 활용한 유아용 교육내용이 다 수록되어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학습극대화를 이룰 수 있으며. 유아의 교육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컴퓨터 는 유아교육에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