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Characters
1. Character Relationship
ANTONIO
CARIOLA
DUCHESS
BOSOLA
JULIA
DELIO
FERDINAND
CARDINAL
①
②
③
④
⑤
⑥
⑦
⑧
⑨
⑩
⑪
①. Duchess와 Antonio는 이 극에서 유일하게 순수한 애정과 사랑으로 얽힌 관계이다.
②. Ferdinand와 Cardinal은 처음에는 Antonio를 단순히 정직하고 능력 있는 집사라고 여기지
3. character
a)위고 : 부르주아 인텔리로서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 자라다가 아버지와의 갈등과 자신의 사상 실현을 위해 노동당에 입당하게 된다. 우유부단하고 생각을 실천에 옮기지 못한다. 에드레르를 암살하기 위해 비서가 됐지만 그와 그의 생각에 점차 빠져들게 된다.
b)제시카 : 위고의 부인으
마치 우리나라 전통극의 ‘신명’ 이 이 작품에서 여실히 드러난 것 같다. 비극적 상황을 밖으로 표출하여 그것을 풀어내고 결국 웃어버리면서 새로운 희망을 찾는 것. 여자로서 가장 치욕적이고 깊은 상처를 갖게 된 한 여자가 공주가 되어 자신을 숭배하게 하려는 모습에서 작가의 여성성에 대한 관
Laura의 등장으로 극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다. 이때 처음으로 6명의 등장인물이 모두 한 자리에 모이게 된다. Laura의 발언은 후에 William과 Eva의 말보다 더욱 영향력 있게 Jim에게 작용한다. 인물들 간의 이차적 갈등 속에서 Eva가 퇴장하게 되고 극의 긴장감은 점차 상승하게 된다.
Jim의 Suicide를 예고하는
Witches
: provider of tragedy
‘Fair is foul, and foul is fair:Hover through the fog and filthy air...’
- providing the elements of tragedy with a prophecy.
- The conflict between imagination and rationality -
Macduff
“ let the angel whom thou still hast servedTell thee, Macduff was from his mother
1.Plot
작품의 아이디어가 고갈되어 괴로워하는 셰익스피어 앞에 나타난 아름다운 여인 바이올라. 셰익스피어는 그녀와 함께 운명적인 사랑을 경험하면서 '로미오와 줄리엣'을 쓰게 된다는 것이 전반적인 이 영화의 줄거리이다. 실존인물에 가상적인 이야기의 조합으로 영화는 당시 사회를 철저히 고
마틴 쉰 (Martin Sheen) – “윌라드 대위”역
출생 : 1940년 8월 3일 (미국)
신체 : 170cm
가족 : 아들 에밀리오 에스테베즈, 찰리 쉰
학력 : 샤미나드 고등학교
데뷔 : 1961년 드라마 'Route 66'
수상 : 1974년 제22회 산세바스티안 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1979년 제작된 코플라 감독의 <지옥의 묵시록>에
2) The while story's just a lot of moonshine. ↔ Everything we said had happened really had happened.
작품의 등장인물들이 가장 극명하게 대조될 때는 Eva Smith의 죽음에 자신이 일종의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알게 된 후와 Inspector가 실제론 경찰관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다. Mr. and Mrs. Birling은 Eva Smith의 죽음에 대
1. 플롯
영화 The Passion of the Christ는 사실주의와 다큐멘터리적인 기법에 의존하여 1세기의 고통하며 인류를 위해 십자가를 진 예수라는 한 인물을 주목한다. 예수가 제자들과 함께 최후의 만찬(The Last Supper)을 한 후 겟세마네 동산에서 땀이 역류하여 피가 되기까지 기도하다가 가룟 유다에 의해 유대 관
줄거리(Plot)
갓낳은 아기를 목졸라 죽인 수녀라는 충격적인 소재를 다룬 작품이다. 아그네스는 매춘부이고 알코올 중독자이며 착란 증세가 있는 어머니에게서 학교 교육을 받지 못한 채 성적 학대와 모멸을 받으며 17살까지 자란다. 그녀는 어머니와의 비정상적인 생활에서 생식에 대한 혐오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