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콘텐츠(User Created Contents: UCC)’라 한다. 용어의 국적과 유래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으나2000년부터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어느 미디어 전문 기자는 1998년 미국의 한 인터넷컨퍼런스에서 UGC(User Geneated Contents)라는 용어가 UCC와 같은 의미로 발표된 것을 들어 이를 기원으로 들기도 한다.
열풍에 휩싸여 있다. User들은 다양한 루트를 통해서 자신들의 창작물 혹은 재가공물을 쏟아내고 있다. 또한 기업에서도 UCC를 이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우리는 이번 연구를 통해서 웹 2.0으로 대변되는 디지털시대의 이러한 UCC열풍의 역사와 등장배경을 알아보고 UCC가 활용되고 있는
마케팅의 구분
문화마케팅은 크게 2가지로 구분하여 볼 수 있다. 먼저 문화 예술 분야가 주체가 되는 문화의 마케팅(Marketing of Culture)은 문화예술인이나 문화예술기관이 관객의 공감을 일으키도록 설득하고 이를 통해 문화상품의 새로운 관객을 개발하고, 기존 관객의 구매를 유지하고 더욱 활성화시키
1. 고교실전논술-공유지의 비극(tragedy of the commons)
1) 제시문 해설
이번 글에서 내용으로 삼고 있는 '공유지의 비극'은 경제학 개론에서 흔히 다뤄지는 중요한 주제이다. 학생들이 풀어내야 할 과제는 야기되는 문제의 핵심을 이해하고, 그 해법으로 각 개인의 시민의식 개선과 제도 마련이 상충하는 대
산업 전체에 활력을 불어 넣어 기존의 맥스웰 하우스 등과 같은 대형 커피 업체로 하여금 고급 제품 개발 등을 부추기게 되었다. “Starbucks effect”라 함은 소비재 산업에 있어서 특정 기업의 성공적인 혁신 전략에 힘입어 그 기업이 속한 산업 전체가 활성화되어 그 혜택을 누리게 되는 현상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