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2
플레이스테이션2(이하 PS2)는 국내에 가장 널리 보급된 비디오게임기라 할 수 있다. 이 게임기는 일본의 소니에서 만들었고, 2002년 2월 22일에 정가 358,000원에 국내에 정식 발매 되었다. 예약판매만으로 10만대를 팔만큼 인기를 끌었으며 현재 100만대 이상이 팔렸다.
게임타이틀의 경우 현재까지
게임 시장의 전환점을 가져온 해로서 그 동안 일부 전자상가 등을 통한 음성적인 시장만 존재해 왔으나 2002년에 들어와 PS2, GameCube, Xbox 등이 정식 수입됨에 따라 전년대비 864%라는 급성장세를 나타내었다. 특히 PS2의 경우 국내비디오게임 시장의 80%를 점유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데, 대형 타이틀 보
PS 덕분이다. PS은 3D 기술에 관해서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실리콘 그래픽스사의 엔지니어와 소니의 엔지니어들에 의해 공동으로 개발된 게임기다. 그 후 2000년, 123비트 PS2의 발매가 시작되었다. 그리고 닌텐도 측에선 결국 뒤늦게서야 게임큐브를 생산하고, MS측에선 비디오게임 시장에 뛰어 들어 XBOX를
국내비디오게임의 80% 이상은 플레이스테이션2(PS2)가 차지했다. 게임기 보급률은 국내에 도입된 비디오게임 80%가량이 플레이스테이션2(PS2)용 게임으로 집계됐으며 지난해 판매된 PS2용 게임타이틀은 180만장으로 30만장을 발행한 XBOX 보다 6배 앞지르며 시장을 주도했다.http://www.khan.co.kr/news/artview.html <경
게임기의 네트워크 대응에 의해 온라인게임소프트웨어도 PC에서 가정용 게임기에로의 이행이 시작되어 115억엔으로 2000년대비 5.0% 감소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또한 가정용 게임기용으로 기존제품을 저가격으로 재발매하는 대응이 시작되고 있어 PC용 저가격 소프트웨어시장과 향후 경합할 가능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