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벤치마킹이 가장 먼저 시작된 것은 1979년 Xerox사에 의해서이다. 이때 Xerox사는 자사의 단위당 제조원가 수준을 검토하기 위해 ‘경쟁적 벤치마킹’(competitive benchmarking)이라고 불리는 프로세스에 착수하였다. 이 프로세스에서는 Xerox사의 복사기와 경쟁 관계에 있는 복사기들의 작동 능력과 특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 CAM(Computer Aided Manufacturing)
캐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설계된 제품은 모든 데이터가 컴퓨터로 표시되어 직접 수치제어 기계로 입력된다. 이것이 부품을 가공하는 기계를 제어하게 된다. 자동생산에 따른 경제적인 효율과 함께 가공의 정밀도를 기할 수 있다.
Design), 사이버스페이스 디자인(Cyberspace Design) 등이 있는데 각각은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구성요소는 다시 기업의 이념을 조형화 한 CI(Corporate Identity), 상품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BI(Brand Identity), 조형성, 사용성, 인터페이스를 중심으로 하는 PI(Pro
인터페이스는 상호 지식과 정보전달의 형식을 불완전한 형태로 이해하고 있는 복수의 작용주체들 사이에 존재하는 지적 실체라고 할 수 있으며 유저 인터페이스 (User-Interface), 휴먼 인터페이스(Human Interface)등의 비슷한 의미의 용어들로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제품의 기능보다는
과학자들이 중심이 되어 추진된 이 WWW프로젝트의 목적은 전 세계 물리학자들의 연구결과와 자료를 손쉽게 공유하자는 것이었다. 기존의 여러 가지 형태의 정보(리포트, 데이터베이스, 컴퓨터 도큐먼트, 온라인 도움말 등)에 대한 단일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위해 하이퍼텍스트 개념을 사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