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uivalent)”에 관해 조사하고 그 내용을 쓰시오. [알프레드 스트글리츠의 역사적 배경 (5점), 등가 Equivalent (5점), 알프레드 스티글리츠의 “등가(Equivalent)” 사진을 보고 느낀점 (5점)] 2. 로버트 프랭크의 사진집 “미국인들(The Americans)” 에 관해 조사하고 그 내용을 쓰시오. [로버트 프랭크의 역사적 배경
1.형식적 상응관계 ( Formal correspondence)
그림 그리기와 사진 찍기는 언 듯 보기에 번역과 유사한 점이 있어 보인다. 그림과 사진은 둘 다 원 대상을 가지고 있고, 그림은 화폭에 사진은 필름에 옮기는 과정이 마치 번역이 원문을 번역문으로 옮기는 일과 닮아 보인다. 그러나 그림을 그리는 과정은
서론
이퀴벌런트(Equivalent)란 ‘동등한 가치를 갖는 것’을 의미하는 화학용어인데 사진에서는 알프레드 스티글리츠(Alfred Stieglitz, 1864-1946년)가 1922년부터 구름 사진을 촬영하여 1925년 뉴욕 전시 때 이퀴벌런트(Equivalent)란 제목을 붙였다. 이퀴벌런트 사진은 알프레드 스티글리츠가 시작하고 개념을
그 자체를 왜 특허법에서 ‘발명’으로 취급하지 않는지 2가지 이유를 설명하시오. 2. 특허권의 침해여부를 실제 분쟁에서 판단함에 있어, 자주 동원되고 있는 ‘균등론(均等論, equivalent theory)’과 ‘출원경과 금반언(出願經過 禁反言, prosecution history estoppel)’이란 각각 무엇인지 약술하기로 하자.
실험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험실과 마찬가지로 무선배정이나 여러 가외변인을 통제하기가 어렵다.
1) 비동일통제집단방안(non-equivalent control group design)
2) 반복실험처리방안(repeated treatment design)
3) 시계열방안(time-series design)
3. 전실험디자인
4. 실험적 방법의 제한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1. 알프레드 스티글리츠의 “등가(Equivalent)”
우리에게 “등가”라는 유명한 작품을 남긴 알프레드 스티글리츠는 상당히 복잡한 인생을 살았다. 1881년에 뉴욕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이듬해 베를린으로 기계공학을 공부하러 떠나던 때 까지만 해도 그는 사진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었다. 하지만 베를
1. 알프레드 스티글리츠의 “등가(Equivalent)”
우리에게 “등가”라는 유명한 작품을 남긴 알프레드 스티글리츠는 상당히 복잡한 인생을 살았다. 1881년에 뉴욕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이듬해 베를린으로 기계공학을 공부하러 떠나던 때 까지만 해도 그는 사진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었다. 하지만 베를
Ⅰ. 서론
우리나라 소음진동정책은 지역적인 문제와 지구차원의 문제로 구분되어 보다 심도 있는 방향으로 추진되어야 한다. 즉, 지역 소음진동문제는 그간의 급격한 대도시화로 야기되고 있는 복합적인 소음진동에 대해 발생을 줄이고 발생원에 대한 현장 중심적 정책대안을 개발 추진함으로써, 날
Ⅰ. 개요
항공기 소음은 일반 소음과 같이 dB(A)의 단위를 사용해서 표현한 적이 종래에는 자주 있었으나, 고주파음이 비교적 많은 제트기 소음에서는 dB(A)의 척도가 반드시 인간이 느끼는 시끄러움을 모두 나타낸다고 할 수 없다. 그래서 음의 크기에 대한 청감으로 별도로 음의 시끄러움에 대한 감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