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작품과 역사 철학 과학을 포함한 각종 교양-학술서적은 물론이고 교과서, 성서, 영화, 가요, 외교문서와 언론보도 및 세계지도자 등 저명인사들의 어록과 자서전, 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오역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 -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
큰 影響을 받게 된다. 또한 역시 旺盛한 讀書慾으로 보들레르, 스트린드베리, 베르그송의 書籍을 耽讀한다. 이러한 文學은 19世紀 末의 것으로, 世紀末 思潮를 가진 人間精神의 頹廢的 傾向, 厭世主義 等을 띤 文學이었다. 가장 感受性이 銳敏한 高等學校 時節 이 世紀末 文學에 芥川는 心醉해 있었다.
性的) 요소나 분위기를 강조하는 경향.
이 뚝 터진 물결처럼 새것을 찾는 동요와 갈망의 틈을 비집고 범란하기 시작 하였다.
여성의 사회적 등장은 이발관이나 상점, 버스 차장으로 진출하기 시작하였으나 여권신장의 관념도 있었지만 전통 이탈의 기회이기도 하였다. 가정은 동요되고, 청년들의 욕
性的 結合 與否> - ㉤<사랑의 持續 또는 斷絶>의 다섯 段階를 그대로 거치고 있다는 점에서 애정소설의 特性을 지니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이 작품에서 두 주인공이 만나서 사랑의 단계에 접어드는 과정을 縮約하면 다음과 같다.
1) 점복에의해 도성 남문밖 산속 집에서 하생은 금환, 옥환 등 시
人間性 破壞에 있다고 진단한다. 특히 마르쿠제와 같은 이는 가장 本質的인 問題點은 ‘性的인 抑壓’에 있다고 보고 자본주의 문명의 극복을 통한 ‘抑壓된 것의 歸還’을 기대한다.
이들의 총체적인 變化, 즉 旣存의 社會狀況과 그것이 야기한 社會問題를 기본적으로 變化시키는 역사적 과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