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작품과 역사 철학 과학을 포함한 각종 교양-학술서적은 물론이고 교과서, 성서, 영화, 가요, 외교문서와 언론보도 및 세계지도자 등 저명인사들의 어록과 자서전, 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오역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 -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
큰 影響을 받게 된다. 또한 역시 旺盛한 讀書慾으로 보들레르, 스트린드베리, 베르그송의 書籍을 耽讀한다. 이러한 文學은 19世紀 末의 것으로, 世紀末 思潮를 가진 人間精神의 頹廢的 傾向, 厭世主義 等을 띤 文學이었다. 가장 感受性이 銳敏한 高等學校 時節 이 世紀末 文學에 芥川는 心醉해 있었다.
性的) 요소나 분위기를 강조하는 경향.
이 뚝 터진 물결처럼 새것을 찾는 동요와 갈망의 틈을 비집고 범란하기 시작 하였다.
여성의 사회적 등장은 이발관이나 상점, 버스 차장으로 진출하기 시작하였으나 여권신장의 관념도 있었지만 전통 이탈의 기회이기도 하였다. 가정은 동요되고, 청년들의 욕
性的 結合 與否> - ㉤<사랑의 持續 또는 斷絶>의 다섯 段階를 그대로 거치고 있다는 점에서 애정소설의 特性을 지니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이 작품에서 두 주인공이 만나서 사랑의 단계에 접어드는 과정을 縮約하면 다음과 같다.
1) 점복에의해 도성 남문밖 산속 집에서 하생은 금환, 옥환 등 시
人間性 破壞에 있다고 진단한다. 특히 마르쿠제와 같은 이는 가장 本質的인 問題點은 ‘性的인 抑壓’에 있다고 보고 자본주의 문명의 극복을 통한 ‘抑壓된 것의 歸還’을 기대한다.
이들의 총체적인 變化, 즉 旣存의 社會狀況과 그것이 야기한 社會問題를 기본적으로 變化시키는 역사적 과정이
性的 衝動과 攻擊的 衝動이 인간으로 하여금 이기적인 만족을 추구하도록 몰아세운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인간은 만족을 추구하는 성적? 공격적인 무의식적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사회는 이러한 에너지를 抑制? 減少시키거나, 에너지의 방향을 수정할 때에만 인간이 生存할 수 있다고 보았기에, 문
人間은 不平等하다는 데서 利得이나 機會는 不平等해야 하고, 奴隸는 본질적으로 奴隸로서의 待遇밖에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2. 로마時代 : 古代 로마시대에 있어서 비로소 平等思想이 하나의 理念으로 나타나게 되었다. 그것은 諸種族의 규합과 國家基盤의 확대, 그리고 그리스도敎의 擡頭등을 背景
人間悟性論)》(1690) 등을 간행하여 국내외에 이름을 떨쳤다. 그 후 관직에 있었으나 1700년 이후 은퇴하여 에식스의 오츠에서 사망하였다.
데카르트 철학과 I.뉴턴에 의해 완성된 당시의 자연과학에 관심을 가졌고 반(反)스콜라적이었다. 《인간오성론》은 그의 영향을 바탕으로 G.버클리, D.흄에게로 계
人間)과의 혈연적(血緣的) 연속성(連續性)이고, 신비주의적(神秘主義的) 신인합일(神人合一)의 가능성이 편재해 있다. 그래서 코넬거우스 · 오스굳 교수가 한국인은 극동에서 가장 종교적인 민족이라고 하였다. 민경배. 한국종교의 신비주의적 요소. 신학논단 8집(1964. 10). p.165.
Ⅱ. 샤마니즘의 특성
샤
性的 風情을 보다 강하게 드러낸다. 또한, ‘연애’ 라는 말보다는 ‘애정’ 이라는 말이 ‘남녀간의 사랑하는 마음’, 즉 ‘思慕之情’ 이라는 애정문제의 본질적 특성을 보다 명확하게 드러낸다고 할 수 있으며, 더구나 ‘연애’라는 말은 오늘날 현실적으로 많이 통속화되어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