政策, 地域的 特徵, 言語와 文化, 宗敎文化 등 다양한 면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중국의 小數民族이 중요한 理由에 대해 簡略하게 說明한 데 이어 本格的으로 중국의 小數民族에 대해 좀더 具體的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중국 小數民族의 始發点부터 각개 小數 民族의 特徵과 그들의 生活相에 대해 重點
政策에서 經濟와 政治 그리고 安全保障을 同時에 重視하는 政策으로 轉換했다. 그리하여 中·日 관계는 領土, 方位, 力士 그리고 臺灣 問題를 둘러싸고 시시탐탐 兩國간 紛爭이 일어나고 결국 중국의 핵실험을 理由로 중국에 대한 부상援助를 中斷했던 94~96年을 基點으로 政治관계는 改善되고 있지만
政策과 朝鮮 天主敎會의 神社參拜』(서울: 韓國史硏究), 1997.
이상의 천주교측 연구는 주로 교황청의 1936년 5월 16일자 훈령을 근거로 신사참배가 이뤄진 점에 관심을 두면서, 신사참배의 역사적 과정에서 신사참배를 공식적으로 반대했던 메리놀회 평양교구 선교사 및 신사참배 허용을 주도했던 주일
大宗 [d?z?ng] ① 거액(의) ② 대량(의) ③ 다액(多額)(의) ④ 대종
?(장황할 미; ?-총10획; we?i)? [w?iw?i] ① (이야기가) 흥미진진하다 ② 감칠맛이 있다 웅희령 총장은 말재주가 있어서 이 3치 썩지 않는 지혜로운 혀를 기대 장래의 재정계획과 대량의 용도와 상환방법을 설명하니 온통 흥미진진해 사람을 움
却說昭義節度使劉悟, 因不肯移節, 仍守原鎭。
각설소의절도사유오 인불긍이절 잉수원진
移? [y?ji?] 지방의 고위 관리(官吏)의 전임(轉任)
각설하고 소의절도사인 유오는 절도사를 옮기려고 하지 않아 여전히 원진을 지키고 있었다.
監軍劉承偕, 在宮時得寵太后, 視爲養子, 旣爲昭義監軍, 恃恩傲物
Ⅰ. 개요
조선총독부가 심전개발정책을 입안할 때에 녹기연맹이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 수 없다. 다만 녹기연맹이 결성 당시 밝힌 강령대로 ‘일본국체정신에 따른 건국의 이상을 실현’ 하고자 노력했다는 점이나 일련종이라는 종교를 앞세운 ‘사회교화단체’를 표방했다
Ⅰ. 일제시대(일제강점기, 식민지시대)의 노동쟁의
후쿠오카현 飯塚市에 자리잡고 있는 아소상점은 麻生太吉이 1918년에 설립한 회사로서 1932년에는 자본금 1,500만 원에 6개 탄광을 운영하고 있었다. 아소는 三井이나 三菱에 비하면 적은 규모이지만 전국에서 손꼽히는 중견의 탄광이다. 창업자인 麻
Ⅰ. 서론
신학적으로 인내천이라는 교리는 초기의 낯설고 이색적인 최제우의 신과 세계에 대한 정교한 체계성을 결여한 선포에 비해 훨씬 철학적이고 논리 정연함을 갖추게 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의 문제 제기 내에서 볼 때 이러한 동학 및 천도교 지식인들의 의식적 활동의 결과로서 신
Ⅰ. 서론
자유주의는 자본주의의 이상을 표현하는데 시장에서의 경쟁을 매개로 이루어지는 자유로운 개인들의 선택 에 의해 경제가 조화롭게 발전해 갈 것이라는 이상이다. 자본주의는 태동이후 많은 변화를 겪어왔지만 시장에서의 자유로운 경쟁이라는 이상은 단 한 번도 포기되어진 적이 없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