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교 네트워크는 보이지 않는 제국이다. 대만, 홍콩에서 아세안국가 그리고 북미, 호주로 모래알처럼 흩어져 있던 중국인, 국경의 붕괴와 통신망의 발달은 전 세계 화교의 대 융합이란 전대미문의 화학반응을 일으켰다. 형체를 드러내지 않던 화교는 글로벌 시대의 개막과 동시에 선두주자로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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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東아시아 世界의 形成과 變化>>
1. 中國의 自然과 氣候: 자연과 기후를 통해서 본 東아시아의 歷史
(1) 현대 중국의 자연
오르도스와 燕山(만리장성): 草原과 農耕의 경계.
秦嶺과 淮河: 乾燥와 濕潤의 경계.
(2) 중국의 古氣候를 통해서 본 자연
고대 黃河 유역의 구석기 유적에서 물소,
Ⅲ. 損失補償의 基準
헌법 제23조 제3항은 재산권에 부과된 특별한 손실에 대해서 ‘정당한 보상’을 지급할 것을 규정하고 있다. 여기서 ‘정당한 보상’의 내용에 대해서는 완전보상설 및 상당보상설의 대립이 있지만 손실보상은 재산권의 보장을 원칙으로 하면서 공익실현을 위하여 그 귀책사
移住時키는 變更安定化定策을 試行하고 있다. 2004년 기준 新疆 위구르 주민 구성은 위구르족이 45%, 한족이 39%를 차지하여 위구르 自治區라는 말이 무색하게 되어버렸다. 이런 정책을 통해 中國은 少數民族의 獨立意志를 꺾고 그들을 사회변방 계층으로 전락시키며 少數民族 지역을 中國화 하려는 것이
移住說)과 신대륙 독립발생설의 2가지 설이 있다. 구대륙으로부터의 이주설도 초기에는 노아의 자손 또는 아틀란티스에 살았던 주민의 자손이라는 설이 있었다. 한편 독립발생설은 아르헨티나의 인류학자 아메기노가 주장한 것으로 이것도 인디언뿐만 아니라 전 인류 발생의 고향을 아메리카로 보는
唐나라의 남소 무렵엔 南東쪽에 集中해 홍허, 元江 一帶로 移住해와 이 地帶의 開發에 힘써 發展을 이루었다. 지금의 元江 南쪽 기슭의 높은山과 험한 山峰일대에는 끝없는 밭이 있는데 이것은 哈尼族이 일구어 놓은 結晶體이다. 주로 논벼를 栽培하고 여러種類의 經濟林, 茶밭 栽培에도 힘쓰고 있다.
移住)를 고려해야 할 형편이다. 이때 그의 분노는 일제의 착취 제도와 수탈 계급을 향하지 못하고 길서를 향해 폭발한다. 이 소설에서 성두의 분노로 표상되는 농민들의 현실 인식 수준이 그렇게 깊은 것은 아니다. 그러나 1930년대 일제의 농업 진흥책이 갖는 허구적 성격과 농민들의 현실 자각 과정을
Ⅰ. 중앙아시아
우리민족의 해외이주(海外移住)는 근세에 들어오면서 자의적이던 타의적이던 크게 늘었다. 만주로의 이주는 물론, 일본과 미주지역으로의 이주도 많았으며 연해주를 거쳐서 중앙아시아까지 이주하였다. 최근에는 월남파병과 관계된 진출, 독일로의 노동자 파견으로 인한 진출, 남미
移住)와 국가수립을 위한 준비를 실력으로 추진하고 미국의 지원도 얻어내어 1948년에는 이스라엘을 건국.
헤브라이인들이 이스라엘 왕국을 건설 솔로몬왕 시대에는 찬란한 영화를 누렸으나 솔로몬이 죽은 뒤 이스라엘과 유다로 분열. 그후 이스라엘은 아시리아에(BC 8세기), 유다 왕국은 신(新)바빌로
1. 기원
아메리카인디언의 기원에 관해서는 대별하여 구대륙으로부터의 이주설(移住說)과 신대륙 독립발생설의 2가지 설이 있다. 구대륙으로부터의 이주설도 초기에는 노아의 자손 또는 아틀란티스에 살았던 주민의 자손이라는 설이 있었다. 한편 독립발생설은 아르헨티나의 인류학자 아메기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