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出生
出生 : 1892年 3月 1日 (日本)
死亡 : 1927年 7月 24日
1892年 3月 1日 新原敏三(나하라 도시조)와 フク(후쿠)의 長男으로 京橋에서 태어났다. 태어난 時刻이 마침 辰年 辰月 辰日 辰時였기 때문에 이름에 龍자가 들어간 龍之介로 命名되었다고 한다.
芥川가 태어난 1892年은 아버지 43세(後厄), 어머
■ 일본의 수치문화[shame culture , 羞恥文化]
‘일본의 이해’ 수업을 들으면서 ‘국화와 칼’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
이 책은 일본문화연구의 필독서로 꼽힌다고도 하며, 나에게 일본을 보게 하는 관점을 제시해 주었다. 저자인 루스 베네딕트는 일본사람들의 인성을 분석함으로서 일본사회를 이
刑事裁判의 Process는 搜査와 刑의 執行과의 中間에 位置하고 있는 段階이고 여기에서 國家의 刑罰權이 具體化된다. 刑事裁判의 機能은 犯罪事實의 認定이라고 하는 過去에 대한 面과 量刑이라고 하는 被告人의 將來의 處遇에 관한 面과를 가지고 있다. 今後 刑事裁判의 機能에 있어서 특히 關心을 일으
意識하게 된다고 했다.
2. 解釋 된 感覺
情緖 認識理論 주장자들은 “정서는 感覺 以上의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情緖는 解釋된 感覺이다. 感覺의 身體的 神經系通의 각성은 정서의 강도(intensity)를 提供하지만 우리에게 주는 그 質(quality)이나 意味(meaning)는 상대적인 精神的 要因에 의해서 결
영감 받은 저자의 깊이 있는 신앙 체험을 보여주는 본서는 성경 어느 부분보다 직관적으로 우리들의 영혼을 울려주는 성경 문학의 진수이다. 총 150편이 수록된 이 시편 모음집은 단순한 이스라엘의 기도와 찬양 그 이상의 의미를 드러내고 있다. 즉, 시편은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의 계시 및 여호와께
犬馬之勞
犬 개 견 馬 말 마 之 갈지 勞 일할 로(노)
견마지로
「개나 말의 하찮은 힘」이라는 뜻으로,
①임금이나 나라에 충성(忠誠)을 다하는 노력(努力)
②윗사람에게 바치는 자기(自己)의 노력(努力)을 낮추어 말할 때 쓰는 말
犬馬之誠
犬 개 견 馬 말 마 之 갈지 誠 정성 성
견마지성
「개나 말
Ⅰ. 서론
세시풍속은 전통적인 생활양식으로서의 무형문화유산이다. 그러나 전통적인 세시풍속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점차 소멸되어가고 있다. 전통문화에 대한 학습은 과거의 모습을 통해서 현재를 파악하고 미래를 예측하는 우리의 ‘뿌리 찾기’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다면, 세시
Ⅰ. 서론
증가하는 아동의 등교거부는 아동의 성격, 가정 및 학교 등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정서적 부적응 요인에 의한 현상이다. 그러나 등교거부를 하는 아동에게 학교와 부모는 아동의 등교거부의 원인을 찾기보다는 아동의 "꾀병을 부린다."라는 인식과 함께, 학교는 양육자에게 책임을 전가시
1920년대 문학사
- 장르와 작가를 중심으로 -
- 목 차 -
Ⅰ.서론
ⅰ. 1920년대 시대사와 문학관
Ⅱ.본론
ⅰ. 1920년대 시 문학사
- 근대 서정시의 확립과 낭만주의
1. 백조파와 낭만적 현실부정
2. 지식인의 비관적 자기확인과 이상화
3. ‘존재의 슬픔’과 소월의 수동주의
4. 한용운―복종과 자유의 변증법
5
마음 다스리기
마음이란 무엇인가?
우리는 마음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생활용어로 활용하지만 무엇을 마음이라고 말하는 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다. 마음은 실존적인 존재인 것 같은데 신체 어느 부분에 마음이 존재하는 것일까?
마음에 대한 연구는 예로부터 철학자들의 몫이었다.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