達率達率之職 猶今兵部尙書 於本國二品官也 曾祖諱文大 祖諱德顯 考諱沙次 官至達率
그의 가문은 대대로 달솔이 되었다. 달솔의 직은 중국의 병부상서와 같고 백제 본국에서는 이품관이었다. 증조의 이름은 문대이고 조의 이름은 덕현이며 아버지의 이름은 사차인데 모두 관등이 달솔에 이르렀다.
2.
차례
1. 비상 (碑像)
2. 계유명아미타삼존불비상?
3. 명문으로부터
4. 달솔(達率) 그리고 대내마
5. 백제 부흥을 위해
6. 미륵, 아미타
7. 백제 유민의 숨결, 아미타삼존불비상
1. 비상 (碑像)
불비상? =불상 + 비상
=불석상+ 명문
중국 (당나라)의 영향 多
계유명아미타삼
却說常遇春偶罹暴疾, 將軍事囑托李文忠, 復與諸將訣別, 令聽文忠指揮, 言訖卽逝, 壽僅四十歲。
각설상우춘우리폭질 장군사촉탁이문충 부여제장결별 령청문충지휘 언흘즉서 수근사십세
각설하고 상우춘이 우연히 갑작스런 질병에 걸려 장군의 사건을 이문충에 촉탁하고 제장수와 결별하며 이문충
고대 삼국의 완성 과정
율령반포와 중앙집권체제의 확립
목 차
들어가며
고구려의 발전
백제의 발전
신라의 발전
나오며
들어가며
우리나라 각지에 성장한 정치세력 가운데 초기국가를 형성하는 데 성공한 것은 고조선 부여 고구려 백제 신라였다.
이들 중 고대국가의 체제를 확립하는데 성공한 것
Ⅰ. 서론
공복은 외형적으로 관리복을 나타내며 착용자의 신분을 대변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공복의 제정은 율령반포 등의 체제안정장치를 통하여 왕권을 안정화시킨 후에 이루어지고 있으며, 공로의 크고 작음에 따라 정해지는 등급에 의해 공복제도가 정해지고 공복의 복색군에 따라 품을 나누어
계유명아미타삼존불비상
목차
소개
내용 및 명문 해석
시대적 의미
생각해 볼 문제
비암사
불상
기축명아미타여래제불석상
미륵보살반가석상
무슨 뜻 인가?
계유명
계유(癸酉) : 673년
명(銘) : 새기다, 기록하다.
아미타삼존
아미타불+관세음보살+대세지보살
불비상(佛碑像)
佛像 + 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