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 가장 성행하고 있다. ex) 라그나로크, 리니지 or 리니지2 와
같은 게임
◆ 최근에는 미국의 Blizzard 사의 게임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기도 하다.
우리나라 휩쓴 Blizzard 사의 게임들.(Star Craft , Brood war , War Craft 시리즈, Wow(World
of War Craft), Diablo 시리즈)
- 게임마케팅마케팅이란 매매 자체만을 가
게임은 4가지 특징을 갖고 있다. 첫째, 참신한 아이디어와 뉴미디어 기술, 풍부한 게임 소재, 고부가가치 창출 지식집약적형 산업이라는 것이다. ................
온라인 마케팅은 다음과 같이 크게 두가지로 나뉠 수 있다.
1. Push-based (active)
- 광고주의 의사만을 전달하며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Starcraft 마케팅
*스타크래프트로 인한 e-스포츠 급부상으로 젊은 세대들에게 강한 어필.
인터넷의 발달과 게임 시장의 성장으로 빠른 저변 확대.
*삼성, SK, KTF등 대기업들의 홍보 매체로 자리매김.
과감한 투자로 프로게임단 창단 및 지원. 비용 대비 효과 탁월.
*연예인 못지 않은 외모와 실력
게임마케팅마케팅이란 매매 자체만을 가리키는 판매보다 훨씬 넓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기능 내용은 제품 관계, 시장 거래 관계, 판매 관계, 판매 촉진 관계, 종합 조정 관계로 대별된다. 제품 관계에는 신제품의 개발, 기존 제품의 개량, 새로운 용도의 개발, 포장, 디자인의 결정, 낡은 상품의 폐지
가는 것이라고 생각 하겠고 요즘 20-30대 연령층은 누구나 온라인게임에 대한 대화로 꽃을 핀다 고객의 연령층으로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의 고객을 많이 유지 하고 있는 ncsoft . webzen에 대해서 마케팅 전략. 타 게임회사와의 차별화 서비스. . 글로벌 서비스 . 이벤트 등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한다
보통 게임을 흔히 우리가 사용하는 단어로 고쳐보면 오락으로 표현할 수 있는데, 이는 기쁨과 즐거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의미의 게임은 넓은 의미로 볼 때 , 놀이, 장난, 경기, 시합 등으로 정의될 수 있으며, 흔히 상대가 있거나 상대를 예상하고 지능을 쓰면서 하는 놀이를 뜻하기도 한다.
게
게임업계 최초로 ‘원소스 멀티유스(One source, Multi use)’ 개념을 도입해 애니메이션, 출판, 완구 등 국내외 캐릭터 머천다이징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향후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문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거듭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CCR은 기획에서부터 마케팅, 홍보, 서비스에 이르기
게임을 합한 규모는 2조 4453억 원.
2.카트라이더의 시장성공
<카트라이더>의 SWOT 분석
이용의 용이성
여성유저들의 확보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
진부함
비교적 높은 사양
모방에 대한 비판
(1)<카트라이더>의 마케팅 4P
- 쉬운 조작을 통한 접근성 높은 캐주얼 게임
- 경쟁의 공정성
1. 온라인게임의 개요 및 특성
1) 온라인게임이란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흔히 머드(MUD; Multiple User Dialogue 혹은 Multiple User Dungeon)게임, 머그(MUG; Multiple User Graphic)게임이라고도 한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활성화된 게임으로 하드디스
2003~2005년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 규모 예측
2002년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는 10.2억 위 엔 (1530억원)으로 작년 대비 213.8%의 성장률 을 나타냈다.
2003년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는 110%로 증가, 시장 소비액은 21.4억 위 엔 (321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05년에는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