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후반 인도에는 종교분쟁, 카스트, 인구 등의 여러 심각한 문제점을 나타내게 된다. 이 중 인도사회 안에 종교분쟁문제는 다양성 속에서도 통합성을 유지해온 인도사회를 정치, 사회 여러 면에서 위태롭게 하고 있다. 더욱 이는 유혈사태로 나타나 그 심각성을 더해가고 있다. ‘궁극적 실재의 다
데바다시’인 어머니에게 춤을 배우는 처녀 릴라는 자신도 데바다시가 되기를 꿈꾼다. 그러던 중 조각가가 되기를 꿈꾸는 하층계급의 청년 샴과 사랑에 빠진다. 여신상을 만들려는 샴의 요청으로 릴라는 모델이 되고, 둘은 깊은 관계에까지 이르게 된다. 릴라는 샴을 그녀가 평생을 헌신해야 하는 크리
데바다시이다. 데바다시는 인도의 한 관습으로 신에게 바치는 제물로 카스트 제도상 상위 계급의 남자와 그들이 원할 때 성관계를 맺어야 한다. 만일 릴라가 어머니를 따라 데바다시가 되었을 지도 모른다. 더군다나 샴과 함께 했으면 목숨을 보장하기도 어려웠을 것이다. 그런 릴라가 지주와 결혼하는
데바다시’인 어머니에게 춤을 배우는 처녀 릴라는 조각가가 되기를 꿈꾸는 하층계급의 청년 샴과 사랑에 빠진다. 여신상을 만들려는 샴의 요청으로 릴라는 모델이 되고, 둘은 깊은 관계에까지 이르게 된다. 그리고, 릴라는 샴을 크리슈나 신으로 상상하기에 이른다. 그러나, 그들의 관계는 마을촌장
다시 서술하고 설명한 것이다.
2. 정의
신명기는 긴 오경비평역사를 통하여 가장 논란이 많이 되었던 책이다. 신명기가 무엇인가 하는 질문은 쉽게 답해질 수 없으며 이 질문은 누가 어떤 목적으로 썼는가 하는 문제와 관련되며 오경의 저작권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런데 이러한 질문은 신명기가
다시 생의 허무를 느낀다. 절망하여 강물에 몸을 던지려는 순간 오랫동안 잊고 있었던 브라만의 성스러운 음인 옴을 다시 듣게 된다.
그 후 고뇌의 세계에서 벗어나 뱃사공 바주데바와 함께 지내면서 그로부터 강의 소리를 느끼는 법을 배운다. 뱃사공이 된 어느 날 자기의 정부였던 카말라를 만난다.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수법도 정교해지고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2)인터걸
루스카야들이 이렇게 예쁘고 반면 경제사정은 좋지 않으니 상대적으로 돈많은 외국인을 상대로 하는 매춘이 성행하고 있다. 고르바쵸프의 글라스노스트(개방)가 초래한 부정적인 측면
. 쉬바는 마하데바(Mahadeva. 위대한 신)로서 죽음을 관장하는 ‘때`이며 묘지에 사는 ‘귀려의 주인`이어서 두려움과 공포의 대상이었다. 우주의 해체자로서 파괴의 신일 뿐 아니라 동시에 갱생(更生)의 신이어서 그에게 있어서 죽음이란 바로 다시 탄생과 시작의 의미이기도 하다...................(중략)
자신의 모습을 돌아본 싯다르타…
다시 구도의 삶을 찾아내지만 그것은 예전의 사문의 길이 아니다. 세상으로 뛰어들 때 강을 건네다 준 뱃사공 바수데바의 강을 통해 자각한 삶을, 세상으로부터 뛰어나올 때 배우게 된다. 그도 뱃사공이 되어 강, 자연을 통해 자각하고 진정한 자아를 찾아낸 것이다.
데바이-휘켈 (Debye-Hückel) 이론으로 설명된다. 어떤 양이온 주위에는 정전기적 반발력에 의해 양이온보다는 음이온으로 둘러싸인다. 이 때 음이온들은 다른 주위의 양이온들과도 상호작용을 하므로 부분전하를 띈다. 양 이온과 음이온의 전하가 모두 1인 NaCl 전해질의 경우 다음 그림처럼 전기적 중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