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일제시기(식민지시대, 일제시대, 일제강점기)의 민족주의사관
한일합방은 역사학에도 시련을 가져오기 시작했다.
1910년을 전후해서 일본학자들은 식민지 정책수립을 위한 조사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사 연구에 착수하기 시작했다. 이들 어용 사학자들에 의해 조사된 한국사는 일본인들의 정치성
도시계획적 입장보다는 건물의 구조제한에 중점을 두고 서울의 모습을 정비해 나갔다. 시가지건축취체규칙에는 악취나 매연․분진을 발생시키는 유해한 공장은 특별히 지당된 지역에만 입지하도록 하여 구미 초기단계의 공해방지적(nuisance)인 용도지역
제와 유사한 조항을 포함하고 있다.
1. 그리스 희극 plaza.snu.ac.kr/~werbinig/hannyim/Sem03B/Thea...en/Unit06/text06.hwp
487년 아테네의 '도시 디오니소스 축제'에서 희극은 3일간의 비극상연에 이어 하루 동안 공연되었는데, 5명의 작가가 각기 한 작품씩 가지고 경연하였다. 고대 그리스 희극은 시대와 내용에 따라 고희극과 신희극으로 구별한다. 고희
희극과 인생은 느끼는 사람에게는 비극(悲劇)이요,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희극이란 말이 있다. 고전 그리스 시대가 그러했듯이 연극은 비극과 희극으로 나뉜다. 고대 그리스에서 시민의 직접참여 민주주의가 완성된, 소위 태평성대에 비극이 완성되었고, 펠로폰네소스 전쟁으로 도시국가가 와해되기 시
희극’comedy 라는 용어는 ‘촌락’을 의미하는 komai라는 말에서 유래했고, 나아가서 ‘희극배우’ comedian이라는 용어는 ‘술잔치에서 마음껏 유쾌하고 먹고 마시고 즐긴다’는 뜻을 가진 komazein 이라는 말에서 유래한 것으로 생각되는 반면 펠로폰네소스 peloponnesos의 몇몇 도리아인들은 도시에서 인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