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됨
문화경제학
1-3. 문화산업의 범위 및 분류
문화산업진흥기본법
문화산업은 문화상품의 개발,제작,생산,유통,소비 등과 이에 관련된 서비스를 행하는 산업
영화, 음반, 비디오, 게임, 출판, 인쇄물, 정기간행물, 방송영상물, 캐릭터, 애니메이션, 디자인, 광고, 공연, 미술품, 공예품 등
체계에 따라 처리, 판단, 변환시키게 되는데, 이러한 정보처리의 주체적 기능을 ‘집행력 있는 통제 기능(Executive Controlling Function)’이라 정의하여 이것은 인간의 인지적 접근 방식을 근본적으로 특징짓는 역할을 한다. (Lawson, 1991)
즉, 디자인 자체가 인간의 사고과정 속에서는 창조적 측면에 관련된 행
디자인은 그 나라의 정치, 경제, 문화, 사회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지식기반사회에서는 각 분야의 창의적인 문제해결방법으로 디자인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따라서 세계화시대의 디자인정책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최근 디자인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에 대한 이해가 먼저 선행되어
분류되어 버려지고 있는 현실태를 파악해 봄으로써 화장품용기 재활용의 필요성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화장품은 국내시장 규모가 연간 3조 8천억원에 이를 정도로 거대한 사업으로 발전했으며 이미지 산업으로서 타 산업에 비해 고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다. 하지만 화장품 산업의 규모와 비례
디자인을 위한 3가지 측면에서의 디자인 구조를 살펴본다
커뮤니티를 어떻게 구성할까? 커뮤니티를 어떻게 만들까?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많이 모이고, 이들을 꾸준하게 활동하는 공간을 만들 수 있을까? 어떻것이 좋은 커뮤니티일까? 커뮤니티에 대한 수많은 질문들은 만족할만한 해답이 없이 계속
Ⅰ. 경영전략의 정의
1. 안소니의 정의
챤들러가 기업의 자원배분에 관한 의사결정의 관점에서 경영전략을 정의한 데 대해 안소니(R. N. Anthony)는 경영계획을 체계화하는 과정에서 전략적 계획의 개념을 사용하였다. 안소니는 조직의 계획과 통제시스템을 크게 나누어 내부지향과정과 외부지향과정
정보통신공간은 사람, 디지털기기와 통신위성망, 디지털컨텐츠, 전자적 의사표시와 전자문서, 전자금융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공간이다. 이러한 3가지 구성요소들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거래행위의 객체에 해당하는 디지털컨텐츠이다. 디지털컨텐츠가 창작되거나 저작물 또는 비저작물이 디지털컨
Ⅰ. 서론
초등학교 3, 4학년의 일반적인 특색은 무엇보다도 활기차고 자유분방하게 활동적인 행동을 나타내는 시기이다. 저학년 때에 볼 수 있던 미분화의 상태에서 벗어나 더욱 주관적인 자기표현의 의욕이 왕성하며 행동범위가 종래 보다 한층 넓어짐에 따라 경험의 층은 대단히 두꺼워진다. 따라서
디자인의 모든 구성 요소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과정으로 인터페이스(결합장치)가 담고 있는 내용을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요소의 배치를 결정하여야 한다.
Navigation 이란?
사용자가 웹 페이지를 쉽게 이동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contents를 체계적으로 분류하
디자인하는 것은 인간-기계 상호작용(human- computer interaction)의 중요한 주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망망대해인 인터넷에서 정보검색을 도와주는 소프트웨어를 검색엔진(search engine)이라고 한다. 현재 수백 종 이상의 검색엔진들을 인터넷에서 발견할 수 있으며, 국산 검색엔진들도 10종 가까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