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 있어서 독립영화라도 소수만의 커뮤니케이션이 존재하며 소수 마니아들로 구성된 집단의 움직임을 통해 관객들은 소수의 독립영화를 지켜가기도 한다. 이 처럼 소통에 있어서 그 범위가 다수, 소수의 구애 없이 그 역할 자체가 의미 깊다.
2. 독립영화메타데이터 현황
한국영상자료원
Ⅰ. 서론
넓은 의미에 있어서의 기호란 어떤 내용을 표현하는 감각적이거나 추상적인 대상이라고 요약할 수 있겠다. 이렇게 보면 내 주위에 있는 사물이나 현상들 중 기호아닌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모든 것이 기호다. 우리 모두는 기호의 바다에서 우리의 삶을 복잡하게 영위하고 있다. 왜냐
Ⅰ. 대박이 이어지는 한국영화
한국 영화가 신기록 갱신을 거듭
□ 1999년 이후 한국 영화는 3년 연속 고성장을 지속
- 2000년 한국영화 관람객수는 2천만명을 초과(97년대비 두 배)
- 한국영화의 시장점유율도 90년대 중반 20%대에서 최근에는 40%대로 상승
□ 1999년 이후 대형히트작들이 탄생하면
구술성과 기술성은 진화론적인 개념의 토대 위에 존재하는 것인가? 이것은 우리가 이번 분석 과정에서 가장 궁극적으로 찾고자 하는 물음이다. 이 물음에 답을 찾기 위해 우선 전제해야 할 것은 현 시대에 완벽한 의미의 구술성이나 기술성이 근본적으로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이다. 구술 문화 (primary oral
메타(Meta)와 ‘세상 또는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다. 메타버스란,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며 공진화하고 그 속에서 사회·경제·문화활동이 이루어지면서 가치를 창출하는 세상을 뜻한다. 메타버스와 유사한 다양한 상상력은 게임,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 분야에서 꾸준히 이어
영화 외에도 오페라작품을 연출하였는데 1997년엔 이태리 피렌체 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연출한 이후, 1998년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장이모의 초대형 오페라 <투란도트>는 2003년 5월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
영화 외에도 오페라작품을 연출하였는데 1997년엔 이태리 피렌체 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연출한 이후, 1998년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장이모의 초대형 오페라 <투란도트>는 2003년 5월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
영화 외에도 오페라작품을 연출하였는데 1997년엔 이태리 피렌체 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연출한 이후, 1998년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장이모의 초대형 오페라 <투란도트>는 2003년 5월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
영화배우가 낙서한 것도 NFT 시장에 올려놓으면 희소성있다는 것 때문에 값어치가 뛰게 되는 것이다. 단지 하나밖에 없다는 이유로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르는 것이다. 얼마전에 하정우 배우의 그림이 NFT 시장에 올라와 비싼 가격에 팔려나가기도 하였다. 지난 3월 미국 크리스티 경매에서 ‘매일: 첫 50
메타복스’ ‘난지도’ 등이며 이들은 모노크롬과 민중미술 양자에 편재하는 이념적,양식적 획일성을 거부, 그에 대한 제 3의 대안 또는 비판적 대응으로써 비조각적 오브제와 설치라는 새로운 미학적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다. 이렇게 탈 모던을 명시적으로 천명하고 나온 80년대 중후반의 한국의 소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