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작품에 국한하였다.
둘째,TV나 영상물을 통한 영상효과가 아닌 관객이 있는 공연장에서 영상연출로 한정하였다.
셋째,작품에 대한 영상효과의 특성은 내용적,구성적인 측면으로만 제한하였다
넷째,무용공연에서 자주 적용되는 영상연출 기술분야만으로 제한하였다.
다섯째,작품에서 나
예술활동을 함께 수행하고 단일 예술로 간주하거나 역으로 오늘날 하나로 보는 예술분야를 상이한 것으로 보았음.
예술개념
-오늘날과 상이한 방식으로 예술현상들을 묶음 - 언어를 가락, 율동과 연관지어 생각하여 언어예술, 음악예술, 무용예술을 하나의 개념으로 생각함
-보편성을 부여하지 않
예술분야의 세계화 및 발전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고자 시행한 프로그램.
MAMPIST : Music, Art, Movie, Play 의 이니셜 + 사람을 뜻하는 -ist
삼성문화재단이 시행하는 문화예술 인재양성 제도에 선발된 사람.
1996~2001년까지 미술, 음악, 영화, 연극, 무용, 예술경영
6개 분야에서 총 34명의 지원자
예술활동으로 여기는 몇 가지를 단일한 하나의 예술로 간주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에게 음악과 무용은 항상 동시에 이루어지는 하나의 예술이었습니다. 역으로 오늘날 우리가 하나로 보는 몇몇 예술분야는 당시에는 상이한 전문가들이 다루었습니다. 우리에게 건축은 하나의 분야이지만, 그들에게
Ⅰ.서론 - (문제의식 및 주제를 선정한 이유)
그동안 국내에서 뮤지컬은 공연예술의 한 분야로서 산업적인 측면보다는 예술적인 측면에 맞추어 줄곧 다루어져 왔다. <문화관광부>도 공연산업은 연극, 음악, 무용 등 공연 콘텐츠의 기획·제작 및 유통과 관련된 산업으로 그동안 영상, 출판 등 타 문화
공연적인 요소가 결합되어 상연된다. 따라서 뮤지컬에서는 악기, 연주, 연기, 노래, 무용 그리고 무대 등이 종합적으로 하나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관객과 상호작용하게 된다. 뮤지컬은 현재 미국 등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대중적인 무대 예술의 중요 장르로 굳건하게 자리 잡고 있다.
- 중략 -
문화는 체험을 통해야 이해를 할 수 있으며 예술은 경험을 해봐야 그 시야가 넓어지는 법이기 때문이다. 위에 기술된 많은 외국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외국의 문화예술교육은 경험과 체험을 중심으로 한 교육들이 대부분이었다. 시간표에서도 주요과목에 못지않게 많은 시간들을 배정 받고 있으며 입
예술적 표현의 수단으로서 무용으로 발전한 것이다. 그러나 문명의 발전은 태고의 지유스러운 개성 표현의 기회를 이성의 힘으로 과도하게 억제함과 동시에 양식화, 기계화된 형식을 요구함에 따라 자신의 개성적인 형식을 창조하려는 시도와 시간은 자연스럽게 잦아들었다. 이에 심미적 체험에 대한
분야로 예술 테라피(음악, 미술, 드라마, 무용)는 비중 있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무용치료는 환자들로 하여금 자발적이고 창조적인 신체 움직임을 통해 올바른 자아와 신체상(Body Image)을 갖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며 정상적인 생활로의 복귀를 할 수 있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무용은 역사 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