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유형과 미래의 선교방향 p. 506
2. 1. 복음운동의 시기(1876-1896)
1876년 만주에서는 이용찬이 존 로스를 만나 그리스도교 신앙을 받아들인 해이다. 이들은 그리스도교를 개인의 신앙으로만 받아들인 것이 아니라. 민족이 함께 받아들여야 할 구원의 종교로 믿고, 그들이 받아들인 복음을 전하기
Ⅰ. 서론
아무런 원인도 없거나 이해 가능한 질서 속에서 생겨나지 않은 원인을 가지고 발생한 사건을 우리는 “우연”이라고 부르고, 필연에 의해서 발생하는 것을 우리는 “운명”이라고 부른다. 운명의 견해에 따른다면 ‘로마제국과 다른 모든 왕국의 기반은 우연적인 것도 아니고, 별들의 위치에
에큐메니컬 선교신학에 관한 이 책을 읽으며, 선교에 대한 깊은 통찰과 새로운 시각을 얻었습니다. 저자는 선교의 역사적 배경과 현재까지의 발전을 면밀히 분석하며, 선교가 단순히 종교적 메시지를 전파하는 것을 넘어서는 현대 사회에서의 깊은 의미와 필요성을 조명합니다. 특히, 선교가 사회적 정
미래를 짊어진 통일의 파수꾼
-북한의 복음화는 남한의 진행이 아닌 북한의 교회 방식대로 진행되어야 함
-파수꾼의 임무는 진짜 기독교가 무엇인가를 조심스럽게 살펴보고 깨달아 모든 사람들이 참 신앙으로 북한 복음화를 준비하고 또 외쳐야 함
-북한의 위정자들이 회개할 수 있도록 파수꾼의 임
A. 연구의 의의(意義)와 목적(目的)
“디지털이다!”(Being Digital!)
이 짧은 외침은 과학자의 한계를 넘어서 이제는 미래의 예언자가 된 네그로폰테(Nicholas Negroponte)의 책 이름이다. 네크로폰테는 이 책으로 일약 미래학의 선두주자가 되었으며 우리나라의 방문에는 수 많은 사람이 그의 강연에 참석하기
I. 들어가기
선교사들은 문화권이 다른 지역에 가서 사역을 하게 된다. 필연적으로 선교사들은 문화충격을 받게 되고, 이 문화충격의 강도에 따라 선교사들의 사역지 정착과 사역의 성패가 가름된다. 이 문화충격은 선교학에서 말하는 선교사의 현지인화 과정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신앙의 표현과
설교자는 매주 실제적으로 어떻게 준비하는가? 가장 중요한 것은, 설교자는 항상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다. 영적인 일에는 휴일 같은 것이 없다는 말이 사실이듯이 같은 의미에서 설교자도 휴일이란 없다. 어떤 특수화된 문제로 시선을 돌림에 있어서 설교자에게 제일 되고 가장 중요한 일은 그의 설교
Ⅰ. 월드와이드웹(WWW)의 의의
처음 인터넷이 생겨났을 때는 주로 연구소나 공공 기관 또는 군대 등의 특수한 목적의 정보전달을 위해 주로 이용되었다. 그러나 1993년에 본격적으로 일반 사용자들이 사용하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웹(WWW : World Wide Web, 이하 웹)이다. 웹의 출현은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의
본문내용
4-3. 중국 교회와 한국 교회의 관계변화
한국 교회가 중국교회를 지원하는 관계에서 앞으로는 서로 대등한 입장에 주고받는 관계가 되어야 할 것이다. 중국은 미래에 해외 선교 강국으로 거듭날 가능성이 매우 높은 만큼 한국이 가지고 있는 선교 경험과 노하우, 행정력 등을 중국 교회에 전
제 1장 개혁신앙을 위한 교회
1. 조직신학자 박형룡 박사의 신학과 사상
1.1 박형룡 박사의 신학적 배경
박형룡 박사의 신학은 구 프린스톤 신학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박형룡 박사의 신학은 평양 숭실 전문학교에서 시작된 것이며 당시 선교사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러나 박형룡 박사의 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