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구목적
이 연구는 1988년 한미투자협상의 결과로 시행된 할리우드영화의 한국내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한국의 영화산업을 제작과 유통 두 부문으로 나누어 세밀하게 관찰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강대국의 압력에 의해 다른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희생양으로 선택된 한국영화는 타율에
배급체계로서 문화산업 전반의 풍경을 바꾸어놓았을 뿐 아니라 최종사용자인 문화향유자의 문화수용 및 공급자와 향유자, 그리고 향유자와 향유자 간의 상호작용 방식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이호영, 2005) 특히, 디지털 시대의 도래와 함께 등장한 ‘모바일’ 은 한 사람의 개인에 의해 소유되며, 휴대
미디어 플렉스의 소개
쇼박스(주)미디어플렉스는 오리온 그룹의 계열사로서 주요사업은 영화제작,투자,배급,상영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기업
▶(주)미디어 플렉스는 1996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 1999년 11월에는 (주)메가박스를 설립해 영화관 사업에 진출
▶ 2002년 2월에는 (주)쇼박스를
배급제를 실시하여 우리 나라처럼 보급 확대를 위한 치열한 경쟁을 하지 않아도 된다. 대신 정부로부터의 보조금이나 각종 세제 혜택 등의 지원을 받는다. 정부의 지원을 받으면서 어떻게 독립을 유지할 수 있는지, 프랑스 신문은 왜 정론지의 발행 부수가 더 적은지, 정론지들은 왜 광고를 많이 싣지
사항
②영화의 유통배급에 관한 사항
③한국영화의 수출 및 국제교류에 관한 사업
3. 사업분야
①한국영화 육성 및 제작활성화 지원
가)영화진흥 금고사업 확충
나)한국영화 및 애니메이션에 대해 투자사업
다)극영화융자 , 시설융자.
라)극영화개발비, 시나리오 공모 등 지원사업
문화행정론 1주차 기본개념의 이해
1. 개요
고도경제성장, 민주화 → 문화에 대한 관심 → 문화↑
2. 문화란 무엇인가?
1) 문화의 어원
2. 서양 : culture
☞ 땅 경작, 인간 양육, 교육. 인간을 인간답게, 이성을 가진 존재로 만들기
동양: 문치교화
☞ ‘글’을 통해 백성을 교화
2) 문화에 대한 다
Ⅰ. 서론
프랑스는 과거부터 정부가 중심이 되어 공연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인정하고 이를 보호하고 지원하였다. 이처럼 프랑스의 문화예술정책은 중앙정부의 문화부를 중심으로 문화를 국가의 공공서비스로서 인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프랑스에서 예술가는 크게 세 가지로 법적 지위를 가진다
Planning Change in Education and Development:
The CLER Model in the Context of a Mega Model
이 논문은 세 파트로 되어있다. 첫 번째 파트는 메가모델(MG)의 개념과 요소모델(m)이 소개된다. 이것은 대부분의 사회현상은 조금 더 기본적인 사회적 transaction으로부터 발현되어 사회상황과 상호작용되고 중복되면서 결국 고차원의
제1장 리스크를 피하기 위하여
"안심하고 주식을 사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증권회사의 리포트를 발췌하여 종합 전재하고 있는 '월스트리트 리포트집' 신호 색인을 조사하여 거기에 이름이 나와 있지 않은 종목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워렌 바페트 '펀드 매니저' (J. 트레인 저)에서
1. 기본을
Ⅰ. 서론
각국은 필요에 따라 그들이 가장 유익하고 유리하다고 생각되는 대외관계란 대외정책을 결정짓는데 기준이 되는 노선을 갖는다. 이것을 외교정책노선이라 하는데, 이것은 한 국가가 그의 외교정책을 결정하고 외교 관계를 갖는데 다른 국가와 어떻게 그리고 어느 정도의 유대를 가지며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