却說葉志超旣逃歸遼東, 丁汝昌又敗回旅順, 警報迭達北京.
각설섭지초기도귀요동 정여창우패회여순 경보질달북경
각설하고 섭지초는 이미 요동에 도망가고 정여창도 또 패배하여 여순에 돌아갔다는 놀라운 보고가 번갈아 북경에 도달했다.
光?帝大爲懊惱, 卽命將葉志超、丁汝昌革職, 衛汝貴、方
Ⅰ. 서 론
우리 인간이 사회생활을 하고 살아가는 데 있어 가장 기본적인 것은 법과 질서이다. 이는 나 외에 다른 사람과의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하고, 사회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실행해야 하는 것이다. 사회가 있는 곳에 반드시 법이 존재한다. 인간이 윤리적이고 양심적으로
.
2. 인간의 사회적 규범의 발생
인간은 다른 동물과 달라서 사회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규범을 만들었다.
그와 같은 사회규범에는 종교규범(宗敎規範) •도덕규범(道德規範) •관습(慣習) 등이 있다.
이 중 종교규범은 인간의 신앙심(信仰心)으로 사회질서를 유지하는 규범이다. ...
1.원효의 가계, 탄생, 수학, 및 출가
-원효의 출생연대는 삼국유사 원효 불기조에 의하면, 신라 진평왕 39년인 서기 617년이고, 열반연대에 관하여는 고선사 서당화상탑비에 의하면, 신라 신문왕 6년 서기 686년이 되며, 그해 3월 30일 70세를 일기로 혈사에서 입적하였다는 것이다.
즉 원효가 생존하였던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