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사람은 인식을 하는 존재로서 과학적으로는 물질적 실체로 파악이 되는 물질적 존재다. 가령 사람은 망막에 빛이 자극하고 있으면 빛에 대한 색깔을 느끼는 상태가 되지만, 이런 인식의 상태인 사람은 과학적으로 아무리 분석을 해도 원자나 분자 같은 물질로 이루어진 물질계이며, 그곳에
색상대비로 색의 운동감을 잘 표현하여 보다 역동적이고 활동적인 모습을 느낄 수있다. 빨강-초록 , 파랑-주황 이 사용되어 강렬하고 화려한 느낌을 줄 수있으며 색감이 풍부하다. 검은색 배경위에 빨강, 노랑과 같은 따뜻하고 채도가 높은 색으로 인해 시선을 집중 할수 있도록 하였다. 라코스테가 주
[+빨강] 주황색은 노란색의 느낌이 나 보임.
[+노랑] 주황색은 빨간색의 느낌이 나 보임.
같은 연두색이라도 배경에 따라 색상이 다르게
보임.
[+노랑] 연두색은 초록색 기운이 더 많아 보임.
[+초록] 노란색 기운이 더 많아 보임.
[+주황] 초록색 배경에 놓았을 때보다 더욱 노란색 기미를
다채로운 컬러들이 조화를 추구하는 톤인톤 배색을 즐겨 활용한다. 부드러운 파스텔 레몬 컬러, 그리고 파스텔 퍼플 컬러 대비가 조화롭게 이루어진 스커트 착장부터 민트 드레스 및 파스텔 퍼플 부츠를 코디한 우아한 룩에 이르기까지 화려하면서도 통일감 있는 컬렉션을 선보인다.
- 중략 -
Ⅰ. 서론
민화는 설화성이 강하다. 중국 민간연화는 상징만으로 회화를 표현하였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 민화에서는 상징에 설화성을 가미하여 희화화시키는 여유를 발견할 수 있다. 민화에서는 본래 왕공사대부 설화라도 같은 소재의 서민들의 이야기로 바뀌고, 서민 취향의 형상으로
색상으로 강조를 주고 상의는 터틀넥의 네이비 계열 배색과 생기있는 컬러를 사용한 아가일 패턴을 가진 스웨터로 강조를 주었다.
2. 디자인 목적
12월에서 1월 사이에 차가운 겨울 날씨에 밖에서 활발하게 움직여야하는 상황에서 적합한 스타일이다. 도심형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20대 여성
색상으로 강조를 주고 상의는 터틀넥의 네이비 계열 배색과 생기있는 컬러를 사용한 아가일 패턴을 가진 스웨터로 강조를 주었다.
2. 디자인 목적
12월에서 1월 사이에 차가운 겨울 날씨에 밖에서 활발하게 움직여야하는 상황에서 적합한 스타일이다. 도심형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20대 여성
대비해 보면, 오행의 목(木)는 봄을 나타내고 방위는 동쪽이며 청색(靑色)인데 그 상징적인 신수(神獸)는 청룡이고, 또 토(土)는 여름, 남쪽 적색(赤色)을 나타내며 신수는 주작이다. 또 목(木)은 토용(土用)으로 중앙에 위치하며 황색(黃色)으로 나타나며 신수는 인황이고, 금(金)은 가을 서쪽, 흰색을 나
1. 논문의 목적
의복은 인류의 역사와 더불어 시작되어 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착용되어 왔다. 본 연구에서는 의복의 기원과 특징 및 의의를 알아보고, 바람직한 의복 착용을 위해 고려해야 할 요소들을 짚어 봄으로써 의복 착용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2. 연구의 필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