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
실제로 세 개의 층위인 “天上 :地下 : 地上”, “神 : 動物 : 人間”, “天父 : 地母 : 建國祖” 등의 양식은 대립소의 관계를 단계적 층위로 설정한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단계적 층위가 등위적 자질을 기층에 깔고 설정되는 사실을 발견하는 일이 남았다. 즉 이상의 체계가 계열적 구조를 근거
기능을 한다. 즉, 각각의 집단을 결합시키는 접착제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도덕적 행위의 체계를 이루는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어떤 사회에서든 생활방식을 지배하는 규칙들은 항상 그것의 뿌리인 사화와 종교에서 합법성을 취해왔다. 그리고 신화는 삶에 의미를 부여하는 다양한 믿음의 원형
체계를 지닌 것처럼 보이지만, 아주 강한 상상적 활동성을 띠고 있다. 설화가 갖는 강한 감전력도 바로 여기서 비롯된다. 설화를 보면 무한한 상상력을 발휘하게 하며, 미래에 대한 희망과 꿈, 그리고 민족적인 우월성을 가지게 하는 기능도 있다.
본 과제물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화의 내용을 구성하는
기능을 한다. 즉, 각각의 집단을 결합시키는 접착제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도덕적 행위의 체계를 이루는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어떤 사회에서든 생활방식을 지배하는 규칙들은 항상 그것의 뿌리인 사화와 종교에서 합법성을 취해왔다. 그리고 신화는 삶에 의미를 부여하는 다양한 믿음의 원형
체계가 상층부에서 분야의 정책 작성자들로부터 당내 해당 부서가 합의해준 정책초안을 직접 챙기고 비준해주는 극히 비민주적이고 불투명한 정책결정구조를 수립해 놓았다.
또한 김정일은 고위층의 인사권과 모든 당원들과 주민들의 사상동태와 움직임을 장악 통제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당중앙위
Ⅰ. 서 론
우리가 사는 세계는 범죄가 없고 선한 세상만이 존재하면 좋겠지만 사회가 존재하는 한 항상 범죄는 꼭 따라다니게 된다. 맹자가 사람의 심성은 선하다는 성선설(性善說)을 주장했지만, 이와 반대로 순자는 사람의 성심은 악하다는 성악설(性惡說)을 주장하였다. 범죄측면에서 보면 사람의
생물무생물을 구별한다. 신이 인간의 특성을 지니는 것은 원시종교에서 찾아볼 수 없다.
결국 정령론은 종교를 환각체계에 불과한 것이다. 정령론자들의 이론을 참이라고 본다면, 종교는 원시인들이 죽음을 설명하기 위해 잘못 설정한 개념이 발전된 것, 착각과 환각의 체계에 다름 아니게 된
체계가 상층부에서 분야의 정책 작성자들로부터 당내 해당 부서가 합의해준 정책초안을 직접 챙기고 비준해주는 극히 비민주적이고 불투명한 정책결정구조를 수립해 놓았다.
또한 김정일은 고위층의 인사권과 모든 당원들과 주민들의 사상동태와 움직임을 장악 통제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당중앙위
론이 지배하는 세습왕조이며, 세계사에서 그 유례를 찾기 힘든 전체주의적, 반인권적, 독재체제이다. 그들은 김일성-김정일 가계에 대한 ‘절대충성과 무조건적 효성’을 강제하는 것만으로도 모자라 김부자를 신격화한 군사적 신정(神政)체제를 고수하고 있다. <김일성 주석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
정신건강사회복지론
Ⅰ. 서 론
인간은 다양한 이유로 인하여 감정적 변화를 느끼게 되고, 이러한 감정적 변화는 의도치 않게 독특한 행동으로 발현되기도 한다. 외부 환경에 의한 스트레스나 심리적인 강한 충격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이러한 감정적 변화를 겪을 수도 있고, 본인이 견딜 수 없는 정